숙제 외계인 곽배기 이야기새싹 3
이송현 지음, 김잔디 그림 / 길벗스쿨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어린시절 숙제를 대신해 주는 로봇이 있으면 좋겠다는 상상을 누구나 한 번 쯤은 해 보았을 텐데요.

우리 아이들도 마찬가지겠지요?

어떤 이야기 일지 상상해 보며 책을 펼쳐 봅니다.

이름부터 너무 재미있고요.

이름대로 '꽈배기' 머리를 하고 있네요.

외계인이라는데 모습은 어디서나 흔히 볼 수 있는 사람의 모습이었어요.


주인공 우수는 학원에서 '또야'로 불리는 어린이 입니다. 학원 숙제를 늘 하지 않기 때문이지요.

우수는 숙제가 너무 어려워서, 엄마, 아빠와 함께 숙제를 하고 싶지만, '베스트베이커리'를 운영하는 엄마, 아빠는 늘 바빠 우수의 숙제를 도와주지 못합니다.

섭섭하고 속상하고 외로운 마음만 가득한 우수 앞에 슈크림별의 외계인 '곽배기'삼촌이 나타납니다.



곽배기 삼촌과 함께 숙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서 우수가 한단계 더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숙제를 해결해 나가는 경험을 통해 자신감과 믿음이 생긴 우수는 이제는 도움없이도 숙제를 완성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어린이가 되었습니다.




엄마, 아빠의 곁에 있고 싶어 하는 우수의 마음을 통해 우리 아이와 나를 돌아봅니다. 아이가 스스로 해내며 성취하고 자신감을 갖도록 늘 이야기 하고 있거든요.

아이는 부모의 직접적인 도움이 아니라, 응원과 지지가 필요 했을 뿐이었을지도요. 그 조차 해주지 못했던 것 같아 반성하게 됩니다. 아이가 스스로 이루고 싶은 목표를 향해 더 큰 생각을 키울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격려해 주는 것이 저의 '숙제' 였던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