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강점을 비싸게 팔아라 - 차별화된 강점으로 돈 버는 커리어를 만드는 기술
간다 마사노리.기누타 쥰이치 지음, 김윤경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품이 아닌 내가 상품이 되어 나 자신을 마케팅하는 법 ]

친절하면서 구체적으로 차근차근 단계별로 방법을 알려준다.

요즘 시대는 자신을 적극적으로 드러내는 크리에이터가 각광받는 시대라 고민을 하던 중에 이 책을 만났다. 상품을 파는 법 혹은 비슷한 자기 계발법들과 달리 이 둘을 효과적으로 조합해 나를 어떻게 드러낼 건지 마케팅해 판매하는 책이라 신선해서 눈길이 갔다.



이 책의 핵심 단어는 AMM이다.



AMM = Ability Market Matching

PMM의 Product 상품을 Ability의 A로 바꾼 것으로 커리어 개발을 의미한다.


AMM이 기존의 수많은 자신의 강점을 개발하라는 자기 계발서와 다른 차이 점이 있다.

AMM의 특징은 강점을 비싸게 팔리게 만드는 법을 알려주는 것이다.

자신의 강점을 찾기 위해선 AMM 서치 시트 작성이 중요하다. step 11까지 채워야 하는데 단순히 항목 채우기가 아닌 그 항목을 채우기 위한 생각할 시간과 고민도 필요하다. 그래서 책은 시트만 주고 채워 넣으면 된다가 아닌 2-5장에 걸쳐 어떻게 채우고 활용해야 하는지 자세하게 설명해 준다.


[ 좋았던 포인트 ]

구체적 방법 안내 : 그동안 자기 강점을 찾고 적는 툴키트는 많이 접해왔다. 무엇을 적어야 하는지 언급은 되어 있지만 자세한 내용이 없어서 막연하게 이게 맞나?라는 마음으로 적곤 했었는데 이 책은 AMM 서치 시트에 무엇을 어떻게 적어 하는지 여러 장을 할애해 설명하는데 독자들이 책을 읽고 실현화를 하길 바라는 마음이 진심이구나를 느꼈다. 다른 툴 키트보다는 작성에 오래 걸리긴 하지만 나도 가볍게 적기보다는 답을 찾아가는 여정이라고 생각하고 즐기며 작성하고 있다.

요즘 시대에 맞는 자기 계발서 : 요즘엔 일하는 형태가 다양해졌다. 꼭 기업에 직원으로 속해 있지 않아도 프리랜서나 크리에이터라는 형태로 뢰를 받아 일할 수 있게 되었고 그 추이는 점점 가속화될 것 같다. 그러니 결국에 안정적인 직장에 안주하는 것이 아닌 직장에 다니든 그렇지 않든 자신의 강점을 살리기 위해 준비해야 한다. 그래야만 1인 시대로 변환한 그때가 왔을 때 혹은 늘어난 수명연장에 비해 50-60대에 퇴직하게 되는 상황에 직면했을 때 당황하지 않고 자신의 강점을 살리며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현실적인 자기 계발서라고 생각하고 그래서 좋았다.

자신의 강점이 무엇인지 찾고 있는 중이라면, 알고 있지만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막막한 사람들에겐 이 책을 추천한다.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