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프의 가벼운 레스토랑
송사월 지음 / 용감한까치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세계 요리 학교 CIA 출신 저자가 실제로 출산 후 다이어트를 하며 여러 시행착오를 거쳐 나온 결과물 >



저자가 70kg 대에서 40kg 대까지 감량하며 운동과 식단의 비율을 나눠 코칭 해주고 있다. 출산 후 불어난 살을 뺄 때 요요라는 시행착오 후에 극단적 다이어트를 지양하고 5년에 걸쳐 영양분을 고려한 식단과 운동을 병행해 살을 뺐다고 한다.


저자가 이 책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건 이렇다.

건강한 몸이 마음을 더 강하게 만들었다. 각자 원하는 몸은 다를 것이고 '마름'을 강요하고 싶은 마음은 없다. 다만 내 맘대로, 내 뜻대로 되는 것이 하나도 없는 이 불공평한 세상에서 내 몸을 통제하고 보니 내 뜻대로 되는 게 '몸'뿐이기에 절대적인 '노력의 가치'를 살면서 한번 경험해 볼만하다고 > 즉 세상을 살아가는 자존감을 가지게 되었다고 한다.


이 책의 좋은 점은 다른 요리책과 달리 몸무게별로 나눠 체계적이라는 것이다.

70 >60 , 60> 55 , 55>50 , 40kg 대 진입 및 유지로 총 4파트로 나누어 각 파트별로 운동과 식단의 비율과 tip 설명도 좋았다. 자신의 몸무게 상관없이 그저 살을 빼는 게 목표라 모두 같은 방법으로 살을 빼도 효과는 각 다를 것이다. 이 몸무게별 관리법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그리고 그에 맞는 레시피들을 알려주어 체계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실제로 레시피를 따라 요리해보았는데 간단하면서도 맛도 있고 속이 가벼워 만족스러웠다. 차근차근 하나씩 요리해볼 생각이다.


건강하고 가벼운 레시피를 찾기 위해 sns 나 유튜브를 그때그때 찾아서 보는 게 불편했는데 이렇게 한 권의 요리책으로 볼 수 있어서 좋다. 그리고 나 역시 갑자기 강도 높은 운동을 하기보다는 내 체급에 맞춰 ㅎ 운동과 식단을 적절하게 조절해 보아야겠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은 꽤 괜찮은 건강 다이어트를 위한 가이드가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