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놓지 마 과학! 19 - 라면 먼저? 수프 먼저? ㅣ 놓지 마 과학! 19
신태훈.나승훈 글.그림, 홍훈기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24년 6월
평점 :
놓지마 과학! 19 : 라면 먼저? 수프 먼저?
아이가 읽고 또 읽고 매일 읽고 읽을 때마다 웃으며 보는 과학 학습만화. 19권에도 흥미로운 과학 이야기를 재미있는 만화와 버물려 아이들에게 즐거운 방식으로 전달해 준다.
아니! 내가 재밌게 보던 웹툰이 우리 아이가 보는 과학만화가 되었다!! < 놓지마 과학!>은 <놓지마 정신줄!>이라는 네이버 웹툰 시초에 엄청 인기 많던 시리즈로 기억한다.
첫 연재가 2009년이었는데 거의 15년이 지나 어린이들 학습만화로 탄생해서 놀랐다

그래도 분명 19권까지 왔다는 것은 인기 장수 시리즈라는 이야기.
궁금증을 가지고 책을 펼쳐 보았다.
<좋았던 점>
- 다루는 주제들이 실생활과도 연관되어 있어서 (라면, 세로토닌, 모기, 손을 데면 귀를 잡는 것 등) 아이들이 더 흥미를 가지고 읽을 수 있고, 실생활에서 책에서 본 순간을 만나면 떠올리기도 쉬울 것이다.
- -학습만화인 만큼 초등학교 교과 3학년-6학년까지의 내용 연계가 되어있다. (책에 교과 연계표 0)
-개그가 꽤 훌륭함 ㅎㅎ
읽기 전엔 살짝 걱정을 했다. 웹툰의 캐릭터가 강한 편인데 과연 어린이 학습만화로서 잘 어우러질 수 있을까 했는데 기우였음. 아이가 너무 좋아해서 매일 읽는다. 도서관에 가서 시리즈 다른 권을 찾는데 거의 대출 중이거나 애들이 너무 많이 읽어서 너덜거렸다. 아. 재미도 재미지만 과학적 접근도 꽤 웃기면서도 기억하기 좋게 전달하고 마지막에 한번 정리 페이지가 있었던 점이 좋았다.
그렇게 <놓지마 과학 19권>은 현재 아이가 매일 읽는 책이 되어버렸다.
아이가 너무 좋아하는 시리즈가 되어버린 < 놓지마 과학!>
어린이들에게 과학에 쉽고 재밌게 접근하기 딱이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