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I 터치다운 - 현실로 활용하는 슬기로운 AI 생활
송은주 외 지음 / 청년정신 / 2024년 4월
평점 :
쉽게 풀어쓴 인공지능 AI 개념 및 활용 가이드
책보고 따라한 AI 예시
AI 에 대해 무서운 것도 있지만, 결과물들을 보니 궁금하고 막상 써보니 편했기 때문에 궁금해던 차에 이 책을 만났다. 어렵게 풀어내면 내가 윙 ? 할게 분명했기 때문에 쉬운책이 나한테 딱 맞았고 이 책은 나같은 초보자들에게 친절하게 설명해준다.
AI가 무엇인지부터 그 시초, 윤리문제등 우리가 초보자라는 것을 알면서 사람들이 AI 에 가지는 두려움에 대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구성을 했다.그리고 마지막 챕터는 AI 프로그램 활용법이 있다.
세상에 등장한는 얼마 안되었지만 사회는 물론 일상까지 영향을 미치는 인공지능에 대해 알고 싶다면 그 첫 단추로 이 책을 추천한다. 쉽고 재밌게 읽혀진다. 또한 내가 모르고 마냥 두려워 했던 것과는 다르게 책을 읽으며 팩트를 체크한 것이 꽤 도움이 되었다.
[ 책을 보며 활용해 보기 ]
gpt부터 구글의 제미니, 또 이미지, 음악, 영상 등을 적용하는 인공지능 사이트 10곳에서의 활용법을 알려준다. 설명 사진들을 적재적소에 넣어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나는 현재 유료 프리미엄 기한이 남아있는 Canva 캔바라는 디자인 사이트의 인공지능을 책을 보며 사용해 보았다.그동안은 그냥 디자인 탬플릿과 요소로 만들기만 했지, 인공지능은 사용해 본 적이 없었다. 책을 보며 Magic studio를 이용해 보았다.
이미지를 명령으로 만들어보았다.
명령에 따라 4가지 이미지를 제시한다.
재질을 선택하고 공원, 그네, 아이들, 꽃, 나무라고 했는데 사실 조금 심심하다. 아이들은 그림에 아예 등장하지 않는다.
명령어 5개를 넣어도 되지만 이번에 쉽게 '어린이 세상'을 넣고 환상의 분위기로 선택하니 저렇게 꿈같은 어린이 세상에 대한 그림을 제시했다.
명령어는 단순할수록 잘 구현화 해낸다.
책을 보면서 따라 해보니 쉬웠다.
나중에 다른 프로그램도 책 보며 더 따라 해봐야겠다.
이 정도까지도 실현하는 것이 놀랍지만 요즘은 인공지능 작품을 보면 더 어마 무시해서 보고 있자니 여러 생각이 교차한다. 예술의 고유성은 어떻게 되는 걸까라는 질문도 스스로 던져보고 있다.
이런 두려움들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알아가고 배워고 사용할 줄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야 나만의 방법으로 적응할 수 있을 테니 미래를 위하면 필요한 과정이다. 실제 글을 쓰고 요약할 상황에서 막힐 땐 챗 gpt를 쓰며 도움을 받는다. 내가 고민하던 것이 몇 초 길어도 몇 분이면 해결된다. 물론 내가 마지막 수정은 해야 한다.
세상에 등장하는 얼마 안 되었지만 사회는 물론 일상까지 영향을 미치는 인공지능에 대해 알고 싶다면 그 첫 단추로 이 책을 추천한다. 쉽고 재밌게 읽힌다. 또한 내가 모르고 마냥 두려워했던 것과는 다르게 책을 읽으며 팩트를 체크한 것이 꽤 도움이 되었다.
창작과 표절 사이의 거리를 결정할 수 있는건 이용자인 우리의 권리이기 때문에, 권리를 지키거나 내세우기 위해 인공지능과 관련된 저작권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저작권의 건전한 이용이 필요해요. - P4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