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동그리책장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크리스티 커런 -바우어 . 지음 / 이계순 .옮김
비둘기 탐정단 첫 번째 이야기에 이어 두 번째 이야기 나왔네요. 이번 사건은 표지에서도 알아볼 수 있듯이 매우 값비싼 그림을 도둑을 맞았네요. 누가 범인의 흔적을 찾으며 추리하며 즐겨보기로 해요.
저 멀리 반려동물 용품 가게 보이네요. 가게 안으로 들어가니 반려동물들 사이로 투명한 수조 유리문이 열려있네요.
음식 예술 박물관에 있던 귀중한 그림 한 점이 한밤중에 도난당했어요. 박물관 직원들은 우왕좌왕 어찌할 바를 모르고 있었지요.
비둘기 탐정단은 단서를 찾기 위해 박물관 보안 영상을 살펴보기로 합니다. 어둠 속에 움직이는 정체는 알 수 없지만 속임수의 달인이라는 건 알게 되었다. 다행히 떨어진 증거를 조사해 보니 파충류가 틀림이 없다.
한편... 범인은 느긋하게 훔친 작품을 벽에 걸고 차를 마신다. 도마뱀? 자세히는 알 수 없지만 야행성이며 도마뱀? 더 자세히 알아보러 가자.
비둘기 탐정단은 도마뱀과 관련된 여러 정보를 더 모으기 위해 도서관에 책을 빌려 도마뱀을 조사하기 시작한다. 그런데 그 사이 또 작품이 없어진다. 다행히 도둑이 떨어뜨린 꼬리를 보고 과학 연구소에 가져다준다.
도둑은 이 상황을 모르고 태연하게 차를 마시며 훔친 작품들은 보며 좋아하는데... 비둘기 탐정단은 꼬리가 떨어진 도마뱀 00를 찾기 시작합니다.
사건을 해결하기 위한 비둘기 탐정단의 계획적인 수사를 잘 보셨나요? 범인이 남긴 흔적을 토대로 조금씩 파헤치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게 만들고 범인을 찾는 과정에서 논리적 사고도 길러 줍니다. 글 밥이 많지 않고 만화 형식의 그림들로 새로운 재미를 주며 미술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표지와 내용에 담긴 그림은 유명한 그림을 패러디한 것으로 책 맨 뒤에 참고한 실제 그림을 정리했습니다)
추리물에 꼭 필요한 어려운 어휘들이 센스 있게 한 번 더 정리가 되어있으며 마지막에는 범인인 동물의 생태 정보까지 알차게 담겨있답니다.
이렇게 재미있는 시리즈를 만나다니 벌써부터 다음 이야기도 곧 나오겠죠?
비둘기 탐정단과 함께 사건을 해결해 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