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를 찾아라!
로익 클레망 지음, 안 몽텔 그림, 권진희 옮김 / dodo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추천

#동그리책장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로익 클레망 .글 / 언 몽텔 . 그림

권진희 . 옮김

표지를 보며...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데 산타 할아버지가 사라졌다면? 선물을 준비하는 요정들이 걱정이 한가득이에요.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전달해 줘야 하는데 어쩌면 좋지요~ 우리 함께 산타를 찾으러 갈까요?

산타 할아버지가 사라졌어요!

신비로운 크리스마스 마을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흥미로운 숨바꼭질



산타 할아버지가 사라진 지 벌써 며칠째예요!

아마도 각 페이지마다 숨어 있는 것 같아요. 산타 할아버지를 찾게 되면 북구에 있는 시지스몽드 사무실로 꼭 연락 주에요. 요정들이 너무 걱정하고 있거든요.

감사합니다.



직업을 잃어 먹여 살릴 식구가 많다 보니 당장 일자리를 찾아야 해요.

12월 24일 밤, 산타 할아버지를 대신할 누군가를 찾습니다. 높은 보수, 파트타임 아르바이트 (1년에 하루) 즉시 출근 가능자, 경력이 없어도 가능 요정 알레르기가 있다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아내와 아이들을 남겨두고 다섯 마리의 반려동물들과 함께 비행기에 올랐어요. 천방지축 토끼와 박쥐, 레서 판다, 악어, 원숭이와 함께 북극으로 출발!

<크리스마스 마을> 구경 한 번 가볼까요?



여기는 봉제 공장이요.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기 위해 걸어두는 양말을 만드는 아주 중요한 곳이지요. 그리고 예쁜 크리스마스 스웨터를 만들기도 해요. 오래전부터 크리스마스에는 못난이 스웨터를 입는 전통이 있어요. 최대한 촌스럽게 만드는 게 가장 중요하지요.






여기는 통제실이에요! 산타 할아버지는 단 하룻밤 동안 전 세계에 있는 22억 명의 찬한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배달해야 해요. 바로 여기에서 배달 일정을 짠답니다.



요정들이 사는 이 작은 마을에서는 가장 큰 축제가 열었어요. 마법의 썰매는 선물을 배달하기 위해 하늘로 떠올랐지요. 밤하늘을 밝히는 북극의 별들은 아직까지 그 축제를 기억하고 있답니다.



각 페이지마다 숨어 있는 산타 할아버지를 찾았나요?

대단할걸요! 그러면.....

이제 구급차를 탄 의사 요정과 멋진 시지스몽드 요정. 동물 친구들과 늘 같이 있는 구필 교수님도 찾아볼까요? 쉿. 크리스마스 마을에서 일어난 일은 우리만 아는 비밀이에요! 지금도 요정들은 착한 어린이를 위해 선물을 포장하고 있답니다. 여러분에게도 산타 할아버지가 포근한 마음을 전하러 찾아올 거예요. 마법처럼 반짝반짝 빛나는 크리스마스가 되기를 바랍니다.



산타 할아버지는 여기에 숨어 있었답니다!

.

.

.



<산타를 찾아라!>를 읽고...

우와 빅 북이다!

깨알같이 그려진 그림들로 다소 눈이 빙글빙글할 수 있지만 그만큼 집중하고 보게 되는 매력이 있습니다.

가족을 위해 일자리를 찾던 구필 교수님은 산타 할아버지를 대신하는 일을 하게 되면서 누구에게도 알려지지 않는 산타 마을에 가게 됩니다. 그곳에 숨어있는 산타 할아버지가 있다는 소문에 책장마다 찾아야 하는 미션 같은 재미가 있지만 산타 마을에 사는 요정들의 일과를 볼 수 있다는 점에 더 한 번 즐거웠습니다.

크리스마스를 위해 산타 할아버지와 요정들이 힘을 모아 준비하는 시간을 생각하니 큰 행복감과 감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실 선물을 받는 게 제일 좋지만 이렇게 분주한 광경들을 볼 일이 없잖아요~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게 됩니다. 정말 특별한 <산타를 찾아라!>그림책입니다.

크리스마스에도 심심한 날에도 겨울방학에도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