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오기 100초 전! 제제의 그림책
김윤정 지음 / 제제의숲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추천

#동그리책장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김윤정 그림책

표지를보며...

엄마가 밖에 나간 사이 전쟁 같은 놀이는 끝이 났어요. 100초라는 시간 안에 어질러진 집안을 정리할 수 있을까요? 꽤나 재미있는 시간이 기다리고 있는 것 같네요. 자 그럼, 책장을 넘겨봅니다.

큰일 났다! 엄마가 들이닥치까지 시간은 단 100초!

긴장감 넘치는 설정으로 재미 UP!

1부터 100까지 숫자 세기는 물론,

유용한 정리 정돈, 청소하기 정보를 자연스럽게 익혀요!



엄멍멍! 소리에 누나가 먼저 엄마가 오는 걸 알아차립니다. 재미나게 놀았던 시간은 이제 끝~



동생은 100초가 남았다고 하지요. 자 그럼 우리 100초 안에 남매가 어떻게 어질러진 집을 치우는지 보러 갈까요?

100

99

98

97

96

95

.







정리도 재미있게! 아이답게!

거실부터 치우기~ 책은 책장에 꽂고 인형을 정리해요.

장난감은 정리함에 넣고 소파에 들어간 색연필은 손에 닿지 않지만 잘 안 보이겠죠?

지금 정리하기도 바쁜데 놀 때가 아닌데... 그 사이 엄마는 엘리베이터에서 이웃과 이야기하고 있네요.

안방에 어질러진 옷들을 정리해요. 아빠 옷은 서랍에 엄마 화장품은 삭삭 닦아 뚜껑 닫고, 얼룩덜룩 해진 이불은 안 보이게 숨기고.. 바쁘다 바빠! 이제 정말 얼마 남지 않았어요! 설거지도 하고 분리수거도 해야 해요.

이제는 거실 마루를 닦을 시간~ 걸레를 슬리퍼처럼 신고 스케이트 타듯이 우아하게 루루 랄라.

.

청소 끝!

집이 엉망 진찬이었던 건 엄마는 절대 모를걸?



어린이도 쉽게 할 수 있는 정리 정돈 ~ 들여다보며 남매처럼 즐겁게 신나게 해보는 거 어떨까요?



아빠 오기 100초 전! 그림책도 나올까요? 은 근 기대됩니다.



<집으로 엄마 오기 100초 전!>을 읽고...

엄마가 잠시 집을 비운 사이 남매는 아주 신나게 놀다가 엄마가 온다는 소리에 100초라는 시간에 집을 치우는 이야기를 그린 그림책입니다.

100초라는 시간이 얼마인지 알 수는 없지만 정리하는 남매를 따라가면 저절로 시간을 알 수 있어요. 수 세기 어렵지 않아요. 온 집안을 쑥대밭으로 만들고 다시 정리하려니 힘들겠지만 남매처럼 즐겁게 신나게 정리할 수 있다면 백 번이라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네요.

남매의 발랄한 모습에 책장을 넘겨서 빨리 보고 싶기도 하지만 볼 거리가 많아서 넘겨야지 하다가도 겨우 넘겨서 봤네요. 혼나기만 하는 정리는 하기 싫다는 어렸을 때 생각을 정말 잊어버리게 하는 재미있는 그림책.

우리 아이가 노는 만큼 정리하는 재미가 무언지 <엄마 오기 100초 전> 을 통해 만나보는 건 어떨까요? 정말 재미있거든요. 뒷면지에 아이가 아빠 오기 100초 전 외치는데, 기대해도 되는 걸까요? 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