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궁 공주와 붕어빵 노는날 그림책 19
송태고 지음 / 노는날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추천

#동그리책장


송태고 그림책

날씨가 쌀쌀해지니 길거리 간식이 당기는 요즘 용궁에 사는 공주까지 붕어빵의 맛을 알아버렸다니... 줄 서서 붕어빵을 먹어야 하는 걱정이 생기네요. 용궁에서 붕어빵을 팔게 된 이야기를 만나러 갑니다.

“이렇게 달콤하고, 고소하고, 쫀득하고, 바삭한 붕어라니!” 용궁 공주를 깜짝 놀라게 한 황금 붕어빵!

함께 만들어 볼까요?



줄거리...

나는 바닷속 용궁에 사는 용궁 공주야.

내 친구 용용이는 세상에서 가장 빠른 용이지.

우리는 모든 걸 낚을 수 있는 용궁 낚시왕이야!

물고기 날치는 붕어를 낚아 용궁 공주에게 가져다주었어.



달콤하고, 고소하고, 쫀득하고, 바삭해! 우리 더 많은 황금 붕어를 찾으러 떠나자!

용궁 공주와 용용이는 땅에 올라왔어. 예쁜 한복을 입은 아이로 변신~ 마지막 붕어를 굽는 호랑이를 만나러 갔어. 나눠 먹자고 했지만 호랑이는 버럭 화를 냈어. 알고 보니 곡식이 떨어져 만들 수가 없다는 거야~



용용이를 타고 용궁 공주는 옥황상제를 찾아가 맛을 보여주며 가을 햇살을 내려주라고 부탁을 했지요. 황금 붕어빵을 위해 다들 일을 하기 시작했어요.



보름달처럼 아주 큰 황금 왕 붕어빵 완성~~ 모두들 모여 함께 나눠먹지요~ 붕어빵 만드는 법을 알려줘서 고마워! 용궁 공주는 용궁으로 가서 무엇을 했냐면.... 어떤 일이 펼쳐질까?

.

.

.



<용궁 공주와 붕어빵>을 읽고...

붕어빵 맛을 알게 된 용궁 공주가 붕어빵을 찾아 나서며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호기심 많고 귀여운 용궁 공주. 이야기 속 등장인물들로 <별주부전>,<팥죽할멈과 호랑이> 잠시 생각을 했네요. 이렇게 새롭게 이야기를 만들다니 신선하고 즐거움이 배가 되었네요.

곡식이 없어 하나밖에 남지 않는 붕어빵을 혼자 먹으려던 호랑이에게 용궁 공주의 똑똑한 아이디어로 다시 만들게 됩니다. 모두 모여 함께 만드는 황금 왕 붕어빵~ 본 순간 내일은 꼭 붕어빵을 먹을 거야~다짐했어요.

이렇게 정성 들여 만든 붕어빵이 왜 맛있는지~ 혼자보다는 함께 나눠먹어야 더 맛있다는 걸 알게 해주지요. 따끈따끈 붕어빵 호호~불며 먹으면 가슴까지 따뜻해지는 이 기분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네요.

아! 맞다~ 용궁 공주가 만들어 주는 붕어빵이 먹고 싶다면~ 용궁으로 가 볼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