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 던져 드립니다 노란상상 그림책 114
황지영 지음, 조보람 그림 / 노란상상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추천

#동그리책장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황지영 .글 / 조보람 .그림

표지를 보며...

귀여운 다람쥐가 야구공을 들고 있네요. 무언가를 요청하면 해결해 주는 걸까요? 아주 무거운 돌도 던져줄 수 있을까요? 주인공 다람쥐를 만나러 갑니다.

무엇이든 던졌다 받는 톨이와 함께

외로운 마음을 통쾌하게 날려 보낼 그림책!



줄거리...

톨이는 너무 심심했어요.

어제 이사 와서 아직 친구가 없었거든요.



심심한 톨이는 탁자 위에 놓인 도토리를 위로 던졌다 받았어요. 주변의 물건들을 던졌다 받아보았지요. 하나도 놓지 않고 받으니 자신도 놀랐어요. 그 모습을 보던 엄마는 야단을 치며 밖으로 내 보냈어요.



그러다 우연히 동물들이 모인 곳에 토끼를 번쩍 들어 하늘 높이 던졌다 받았어요. 다들 놀라 마구 소리를 질렀지요. 엄마 아빠도 그 모습에 깜짝 놀랐지요.




엄마 아빠는 큰 무대를 만들어 표를 팔았어요. 톨이는 무대에 올라가 엄마 아빠가 던질 것을 주자 던졌다 받았어요. 그러다 물고기가 든 어항까지 던졌다 받았는데 어디선가 공이 날아왔는데도 그걸 또 톨이는 받았어요.



"같이 놀래?" 원숭이가 말하자 톨이는 당연히 친구들과 함께 놀고 싶었어요. 그 모습에 화가 난 관중들은 표를 환불해 달라 소리쳤지요. 이를 어째요~ 톨이는 친구들과 함께 공놀이를 할 수 있을까요? 공연은 어떻게 되는 걸까요?

.

.

.



<무엇이든 던져 드립니다>를 읽고...

다람쥐 톨이는 우연히 던진 도토리가 자신의 손에 다시 오게 되면서 뜻밖의 재능을 발견합니다. 저는 표지만 보고 해결을 해주는 이야기인 줄 알았어요.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 놀고 싶지만 마음처럼 용기가 나지 않는 톨이 가 자신의 재능에 동물들은 관심을 가지며 소동이 벌어집니다. 재능? 여러분은 재능이 있으시나요? 아니면 어떤 재능을 가지고 싶은가요? 이런저런 재미있는 상상을 하게 되면서 외로운 마음을 한방에 날리게 될 것입니다.

아기자기한 그림이 이야기와 잘 어울려 보는 재미가 있으며 아직 용기가 나지 않아 친구 주변을 서성이고만 있는 아이에게 꼭 들려줄 이야기입니다. "친구야, 나랑 같이 놀자!"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