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동물들의 탄생 알맹이 그림책 74
파울리나 하라 지음, 메르세 갈리 그림, 구유 옮김 / 바람의아이들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추천

#동그리책장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파울리나 하라 . 글 / 메르세 갈리 . 그림

구유. 옮김

아기 동물들은 어떻게 태어날까요? 표지에 그려진 동물 그림을 보니 사랑스러운 이야기가 펼쳐질 것 같네요. 다양한 동물들의 탄생 이야기를 만나러 갑니다.

아기 동물들은 어떻게 태어날까?

스물다섯 가지 동물들이 들려주는 신기한 탄생 이야기



<차례>

산토끼 8 퓨마 10 닭 12 박쥐 14 다윈코개구리 16 기린 18 붉은 캥거루 20 돌고래 22 전갈 24 해마 26 일곱 팔 문어 28 뻐꾸기 30 까마귀 32 타조 34 바다코끼리 36 코끼리 38 기니피그 40 아르마딜로 42 대왕쥐가오리 44 알프스 도롱뇽 46 황제펭귄 48 생쥐 50 북극곰 52 주머니쥐 54 인간 56 임신 기간 58 더 알아보기 60



<다윈코개구리>

엄마 개구리는 알을 낳고 떠나면 아빠 개구리가 와서 2주 동안 알을 지켜요. 배아가 알 속에서 움직이기 시작하면 알을 입안에 낳고 기르지요. 아기 개구리가 되기까지 안전하게 보호해 줍니다.



<까마귀>

까마귀들은 무척 똑똑해요. 아기 까마귀들을 사랑으로 키우고 놀아 주기도 하지요. 무방비로 태어나는 아기 까마귀들은 부모 까마귀에게 온전히 의지해야 하거든요.



<알프스 도롱뇽

알프스 도롱뇽의 임신 기간은 산의 고도에 따라 달라져요. 아주 오랜 기다림 끝에 두 마리 아기 도롱뇽을 낳아요. 고산지대에서 살아남은 진화의 천재이기도 합니다.



<인간>

난자와 정자가 만나 생명을 탄생시켜요. 태반 안에서 태아는 물고기처럼 유유자적 헤엄치며 탯줄을 통해 영양분을 공급받을 거예요. 아홉 달을 보낸 후 그날이 오면 아기는 기쁜 숨을 내쉴 거예요.



더 많은 동물들의 임신기간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이야기가 더 이어질 것 같네요.

.

.

.



<아기 동물들의 탄생>을 읽고...

작은 점을 콕 찍어놓은 것처럼 아주 작은 생명체의 신비함을 생각하며 책장을 펼쳐보니 정말 다양한 동물들의 탄생 이야기가 펼쳐졌어요. 자연을 좋아하고 책을 통해 알고 있는 사실뿐 아니라 생각지도 못 한 동물의 이야기도 만났답니다.

그중에 가장 놀라운 건 숨쉬기도 어려운 고산 지대에 살아남기 위해 진화를 하며 긴 시간의 기다림 끝에 생명을 만나는 알프스 도롱뇽이 있답니다. 정말 놀랍고 강인한 생명에 저도 모르게 박수가 쳐지더라고요.

따뜻한 동화이야기 같으면서도 사랑이 넘치는 그림들로 스물다섯 가지 동물들의 탄생 이야기는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고 나처럼 소중한 존재임을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