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도자기 인형의 모험 - 2025년 문학나눔 선정도서 그림책 숲 35
최정인 지음 / 브와포레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추천

#동그리책장


안녕하세요 동그리 책장입니다.^^

글.그림 / 최정인

표지를 보며...

꺄악~ 소리가 절로 나오는 최정인 작가님의 신간 그림책을 만났습니다. 팔다리가 없는 작은 인형의 모험이라니 생각해 본 적이 없는 이야기라 낯설지만 그 속에 무언가를 찾는다면 행복이겠죠. 함께 떠나요~

우연한 사고로 시작된 모험 예기치 못한 만남의 기쁨



세상은 나를 위해 어떤 멋진 것들을 준비하고 있을까?

난 말이야, 작은 바구니 속 세상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었거든.

본문 중에서

작은 가게 앞 매대에는 오래된 책들과 바구니에 담긴 인형들 사이로 작은 도자기 인형이 있어요. 인형은 속삭여요.



갑자기 쏟아진 비에 가게 주인은 물건을 정리하다 그만 도자기 인형은 바닥에 떨어졌고 우산을 쓴 소년의 발길은 멈추었지만 한 번 보고는 그냥 가버렸어요.

도자기 인형은 불어난 빗물에 몸을 맡기고 모험을 시작했어요.



회색 곰 야간 비행사를 만났어요. 도자기 인형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었어요. 둘은 어느새 흔들리는 트럭 위에 몸을 싣고 어디론가 가고 있었어요. 두려움이 대신 모험담을 이야기할 뿐이었어요. 하지만 덜컹하는 소리에 작은 도자기는 밖으로 튕겨져 나갔지요.

도작기 인형은 아주 고요하고 조용한 수풀 사이에 떨어졌어. 누구를 만났는지 알아? 그 이야기도 있지만 생각지도 못 한 만남이 기다리고 있어. 기억나지 않는다면 다시 책장을 앞으로 넘겨서 봐야 할 거야~




작은 손이 재잘거리는 도자기 인형의 모험 이야기를 들으며 분주해졌어. 새 생명을 불어넣어 준 고마운 소녀. 소녀는 처음 보았던 그 순간 알고 있었는지 몰라.

.

.

.



<작은 도자기 인형의 모험>을 읽고...

누구에게도 관심을 받지 않을 것 같던 도자기 인형에게 우연한 사고에 모험이 시작됩니다. 두려움의 연속이 이었지만 두려움은 잠시 내려놓고 만난 이들에게 용기 내어 인사를 건넵니다. 자신이 있는 세상이 전부가 아니라고 말했던 도자기 인형의 말을 떠올려 봅니다.

잠시 멈춰버리고 나를 필요로 하는 이들이 없다는 생각에 갇혀있는 나에게 용기를 주는 말들로 힘을 내보게 합니다. 팔다리가 없지만 계획에 없는 모험이지만 처음 만나는 존재를 만났지만 나의 것으로 만듭니다.

작은 쓸모에 대해 생각하다가 우리의 존재에 대해 생각합니다. 존재 자체만으로도 소중하다는 것을... 저와 같이 잠시 멈춰버린 시간을 후~하고 따뜻한 입김을 넣어주는 시간이 필요하시다면 꼭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책 한 권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끼며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