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 hole - 나와 우주를 이어주는
표영민 지음, 바림 그림 / 이디X그로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그림책추천

#동그리책장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표영민 . 글 / 바림 . 그림

표지를 보며... 무슨 이유로 홀(hole)이 우주를 이어주는 걸까? 로켓을 타고 함께 모험을 떠나봅니다.

딱딱한 과학 그림책이 아닌 표영민 아빠가 들려주는 우주 이야기

이 작은 점에서 끝을 알 수 없는 거대한 우주가 시작되었어요. 작은 점이 폭발하여 생긴 우주는 지금도 계속 커지고 있는데요. 우리가 사는 지구는 우주가 생긴 후, 아주 오랜 시간이 흘러 태어났어요. 태양계 세 번째 행성으로요.

"한 인강에게는 작은 한 걸음이지만 인류에게는 위대한 도약이다."라는 우주 개잘 역사상 가장 유명한 말을 남겼답니다.

표지와 뒤표지까지 이어지는 작은 구멍은 호기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작은 점이 폭발하여 우주의 시작을 알렸고 우주의 역사를 알게 해주며 그 안에 살고 있는 지구. 지구의 주인공인 나와 연결을 해줍니다.

신비로운 우주 이야기는 늘 재미있지만 꼭 알아야 할 단어들이나 지식을 얻어야만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으로서 이렇게 홀을 따라 연결되는 글과 그림들로 쉽고 즐겁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네모난 책 한 권의 힘이 얼마나 우주만큼 큰지 다시 한번 느끼게 해주네요. 제가 읽었던 박현민 작가님의 (엄청난 눈) 이후로 처음인 것 같아요.

표영민 아빠가 들려주는 우주 이야기 우리 아이의 잠자리 책으로도 일상의 특별한 책 친구로 마구마구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