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글뱅글 바다놀이터
윤슬.안대천.루다 지음, 구본혁 그림 / 아이휴먼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추천

#동그리책장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기획총괄. 루다(문화장) / 글 .윤슬,안대천,루다

그림. 구본혁

표지를 보며... 귀여운 요정이 뱅글뱅글 돌며 바다 놀이터로 가는 것 같네요. 바다를 좋아하는 저에게 너무나 기분 좋은 표지의 그림입니다.

“호기심과 상상력을 키워 주고,

환경을 생각하고 실천하는 착한 이야기!”

물방울 베이의 흥미진진 바다놀이터 모험기!



줄거리...

'베이'는 강에 사는 물방울 친구예요. '해님'이 바다라는 곳이 있는데 그곳에 '바다 할아버지'와 함께 바다 놀이터에서 재미있게 놀 수 있다고 해요.

망치상어를 탄 바다 할아버지와 함께 바다 친구들을 만나러 모험을 떠나자고 해요. 베이는 어떤 친구들을 만날까요?



추운 남극에 사는 펭귄들과 함께 빙하에서 뛰어다니며 바다를 헤엄쳐 놀았어요.



바다에 버려진 스티로폼 사이를 헤엄치는 베이의 세 번째 모험



으악! 거대한 문어가 보여요! 베이와 바다할아버지는 문어 다리의 강력한 빨판에 달라붙지 않도록 요리조리 피하며 수영을 하며 놀았답니다.



바다에 버려진 지퍼백 사이를 헤엄치는 베이의 열네 번째 모험

.

.

.

베이가 바다놀이터에서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요. 하지만 모험을 가는동안 우리가 사는 곳에 보이던 물건이 보이며 바다에 왜 있는 걸까 의문을 가지며 책장을 넘겼어요. 신나는 모험을 끝낸 베이는 다시 강으로 돌아갔어요.



<뱅글뱅글 바다놀이터>를 읽고...

날씨가 더워지면서 저절로 시원한 바다가 그리워지는 날 그림책을 만나면서 즐거운 상상을 했어요. 주인공 베이를 따라 바다할아버지를 만나 이곳저곳 다니며 모험을 떠났는데, 생각지도 못 한 물건의 등장으로 조금은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었어요.

바로 우리가 쓰고 버린 쓰레기였어요. 비닐, 스티로폼, 유리조각... 정말 신나는 바닷속을 다니는 베이가 혹시나 다치지는 않을까 걱정도 되었어요. 이렇게 바다 오염, 환경보호에 대한 메시지를 환상적인 그림과 함께 볼 수 있어 새롭게 다가왔어요.

바다놀이터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아이들을 위해 우리는 희망적인 생각을 하며 지켜나가야 합니다. 바다할아버지가 강으로 돌아가는 베이에게 무슨 말들을 했는지 아이와 함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