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그렇고 그런 고양이가 아니야!
젤라 지음 / 뜨인돌어린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추천

#동그리책장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젤라 . 지음

표지를 보았는데 생전 처음 제목을 제대로 읽지 못했어요. 다시 보고 나니 <나는 그렇고 그런 고양이가 아니야!> 제대로 읽게 되었어요. 파란 눈동자가 매력적인 고양이는 우리에게 어떤 말을 하고 싶은 걸까? 생각하며 책장을 넘겼어요.

당당한 나, 긍정적인 나

나를 믿는 마음이 이처럼 큰 고양이를 본 적 있나요?



줄거리...

수영장에 나타난 고양이.

(음... 고양이가 물을 좋아했던가? 물 근처도 안 가는 걸로 알고 있는데...) 그 와중에 쥐가 미리 자리를 잡고 한가롭게 책을 읽고 있네요.

더 놀라운 건 생선과 우유를 먹지 않는 채식주의자라는 사실!!!!

안녕? 나는 고양이야.

그런데 네가 알고 있는 그렇고 그런 고양이는 아니야.



그뿐만이 아니다!

나는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아침형 고양이야.

낮잠은 안자.

규칙적으로 계획대로만 움직이지.



그 모습을 보던 누군가가 주인공 고양이에게

그런 고양이가 어딨어?

고양이는 그렇고 그래야지!

돌아오는 대답은?

나는 고양이야.

네가 알고 있는 그렇고 그런 고양이는 아니지만.

.

.

.

기죽지 않고 당당한 주인공 고양이를 본 적 있나요? 만나고 싶지는 않으신가요?

<나는 그렇고 그런 고양이가 아니야!>을 읽고...

파란 눈이 매력적인 고양이는 내가 생각하는 고양이가 아닙니다. 독특한 고양이라고 느낄 수 있지만 우리는 고양이가 지니고 있는 이미지만을 떠올렸는지 모릅니다.

나를 알고 있는 건 나 자신뿐입니다. 남들의 시선과 말에 위축되지 않고 솔직한 나로 당당하고 즐겁게 사는 일이 중요한지 위트 있게 이야기해줍니다. 볼거리가 꽤 많습니다.

'진정한 나로 살아가는 법' 알고 싶다면 아이, 어른 누구나 읽어볼 수 있는 그림책입니다. 마지막으로 함께 등장하는 생쥐 이야기도 눈여겨보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