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육아휴직 누구나 보는 그림책 1
보름달 지음 / 애니원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추천

#동그리책장


안녕하세요 동그리 책장입니다.^^

글.그림 / 보름달

저는 바쁜 육아는 지나갔지만 오롯이 육아에 대해 힘을 쏟았던 지난 시간을 다시 생각해 보게 되는 그림책이네요. 혹시 육아휴직을 생각하는 분들이 있다면 함께 펼쳐보면 좋을 것 같아요.^^

연년생을 키우며 직장 생활을 하던 엄마가 육아휴직을 결심했다. 육아 휴직을 어떻게 보낼까? 고민하던 엄마의 선택은?

육아휴직이 시작되었어.

1년을 어떻게 보내야 할까?

1년이란 시간 동안 나를 위한 시간도 보내고 싶어.

엄마는 어디로 가야 할까?

.

.

.

연년생을 키우며 직장 생활을 하는 엄마는 1년을 아이들과 무엇을 어떻게 보낼지 행복한 고민을 하게 됩니다.

미루었던 자전거 가르쳐 주기, 좋아하는 운동을 응원해 주기, 평일에 함께 여행 가기.. 아이들은 엄마와 함께 할 시간들을 시작하면서 웃음이 끊이질 않았어요.

"그런데 그거 알아요?

엄마는 이미 최고의 엄마였어요. "

육아하는 일에 있어 엄마는 오직 아이만 생각합니다. 직장 생활을 하며 육아를 한다는 게 순탄하지만 않은 일이지요. 매일 함께 하고 싶은 아이의 마음을 알기에 1년이라는 시간을 보내기로 하지요.

나를 위한 시간과 아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잠시 고민한 듯했지만 엄마라는 이름으로 하루하루를 지내며 결국 나를 위한 시간이었으면 느낍니다.

보름달 작가님이 그린 그림이 다소 서툴고 다른 그림책에 그려진 다른 점이 있지만 엄마의 진심은 어느 책보다 진심이 느껴지며 힘들고 지치고 부족한 엄마의 마음을 조금 더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최고의 그림책입니다.

육아휴직을 고민하는 부모님과 워킹맘,워킹대디를 다독여주기에 적극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