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쳐간 풍경들은 마음속 그림으로 그림책 숲 33
최정인 지음 / 브와포레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추천

#동그리책장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글,그림 / 최정인

책표지를 보니 눈 위에 누가 사진을 올려놓았나 싶었어요. 자세히 들여다보니 고양이가 보이네요. 추운 겨울 고양이의 안부를 묻게 되는 이야기 일지 궁금해지네요. (제목이 꽤 시적이죠)

갑작스러운 이별 뒤에 찾아올 내일은 어떤 모습일까?

길 위에서 살아가는 고양이 가족의 일상과 홀로서기

내 이름은 '작은이'야.

나는 하얀 발과 검은 등을 갖고 태어났어.

내 동생 '노랑이'야.

노랑이는 사랑스러운 들꽃을 닮았지.

심쿵. 작은이 고양이가 나를 보며 걸어보는 모습에 나도 모르게 심장이 두근두근 거렸어요.

너그러운 봄을 지나 가만히 있어도 더운 여름을 지나 귀뚤귀뚤 귀뚜라미가 울기 시작하면 추운 겨울이 다가옴을 알게 됩니다. 사계절이 지나기도 전에 작은이와 노랑이는 엄마를 떠나 서로를 의지하며 새로운 봄을 맞이합니다.

홀로 남은 작은이의 마음을 알고 있는지 추적추적 비가 내리고 작은 몸을 피해 골목길에 있는데 늙은 고양이를 만났어요. 헤어짐 뒤에 늘 새로운 만남이 있듯이...

.

.

.

스쳐간 풍경들은 마음속 그림으로 남는다.

<스쳐간 풍경들은 마음속 그림으로>을 읽고...

고양이의 삶 속을 들여다보았더니 우리의 삶과 다르지 않다고 생각했어요. 엄마의 따뜻한 그늘 아래 사계절을 보내며 많은 것을 보고 배우지요.

"세상에는 멋진 그림이 가득하단다!”라고 말해주는 엄마의 말은 성장하는 두 고양이에게 많은 힘이 되어주겠죠. 고단하고 힘든 세상을 살아가는 동안 정말 많은 힘이 되어 줄 거예요.

최정인 작가님의 그림은 늘 따뜻하기도 하고 슬픔을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을 내어줍니다. 사계절의 빛나는 아름다운 풍경들이 제 마음속에 차곡차곡 쌓여 저만의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만들어주는 시간이었습니다.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