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털린 커리코 - 세계 최초로 mRNA 백신을 개발한 과학자 풀빛 그림 아이
메건 호이트 지음, 비비언 밀든버거 그림, 이계순 옮김 / 풀빛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교양

#동그리책장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메건 호이트 . 글 / 비비언 밀든버거 . 그림

이계순 . 옮김

202년 코로나19 백신을 개발해 멈춰 있던 세상을 다시 움직이게 하는 커털린 커리토 위인을 아시나요? 헝가리 출신의 생화학자로 세계 최초로 백신을 개발했어요. 궁금증을 안고 책장을 넘깁니다.

2023년 노벨 생리 의학상 수상자이자

세계 최초 mRNA 백신 개발로 코로나 팬데믹에서

세상을 구한 과학자 커털린 커리코가

우리 어린이에게 전하고 싶은 오직 한마디

“도전하세요!”

오두막집에 텔레비전도 없고 수돗물이 나오지 않아도 언니 수잔나와 함께 낡은 난로 앞에 앉아 재잘거리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냈답니다. 그리고 책을 늘 가까이하고 모든 게 궁금함으로 가득했답니다.

"과학자가 될 테야!"

가난한 집에서 꿈을 꾸는 일은 쉽지 않았지만 과학자의 꿈을 놓지 않았어요.

명문대로 손 꼽히는 세게드 대학교 합격되어 떨리는 마음으로 강의를 들었는데 영어로 놀라운 발견과 발명 이야기를 할 때마다 포기하지 않고 영어의 장벽을 뛰어넘었어요.

"DNA는 생명체를 구성하는 데 꼭 필요한 유전자 정보를 담고 있어요."

그 뒤로 온 마음을 다해 mRNA를 연구했어요.

35년 이상 계속되 풍부한 연구 경험을 갖고 있었어요. 수천 번의 실험, 꼼꼼한 결과 분석까지 이니 백신을 만들 준비가 되었어요. 커티의 연구팀은 특수 보호복을 입고 마스트를 쓰고 mRNA 백신을 만들었어요.

첫 번째 mRNA백신을 맞았습니다.

.

.

.

"여러분, 주변 사람이 뭐라도 하든 아무리 많은 사람이 뜯어말리든 제발 포기하지 마세요! 기죽지 말고 꺾이지 말고 끝까지 여러분의 꿈을 밀고 나가세요.

그러면 언젠가는 꿈을 이룰 수 있을 거예요."

-2023년 노벨 생리 의학상 수상자 커털린 커리코-

저는 초등학교 친구들에게 꼭 위인을 읽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세계에는 위인들이 참 많아요. 특히 어린 시절이 담긴 위인의 책을 보라고 하지요. 업적을 만들기 위한 여정은 남들과 다를 게 없는 어린 시절이 있기에 어린이들의 공감을 이끌어 줄 수 있으며 위인을 통해 자신의 꿈을 키워가는 힘을 갖게 되기도 합니다.

커털린 커리코를 통해 가장 많이 읽었던 단어는 포기.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모습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그러기에 꿈을 가진 어린이에게 강력한 응원이 되어줄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꼭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