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완두콩
조수진 지음 / 어흥대작전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추천

#동그리책장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조수진 작가

<거울책>을 알게 된 작가님이 우주에 대한 동경과 애정을 3부작 그림책을 출간하셨다고 합니다. 두 번째 책을 먼저 만나게 되었는데 '표지가 다 했다' 이건 진짜 특별하게 다가올 게 분명해. 우주를 누비는 완두 콩의 여정을 만나러 가는 것 같았다.

“여기 좀 보세요! 지금까지 이런 완두 콩은 없었다고요!”

이렇게 와글와글 잘 자라는 완두 콩들이 원하는 건 딱 하나! 기가 막히게 멋진 완두콩 통조림이 되는 겁니다


하지만 여기 이상한 완두가 하나 있습니다. 이 완두는 우주 비행사가 되어 다른 행성으로 가고 싶어 하죠.

.

.

완두는 어떻게 우주에 가게 되었을까요?

우주에 간 완두에게 어떤 일이 펼쳐질까요?

<거울책>은 책의 물성을 잘 이용해 아이의 즐거움을 주었다면 이 책은 온전한 작은 완두의 이야기에만 집중한 그림책이다.

자기의 꿈을 위해 계획하고 행동에 옮기는 과정은 늘 순탄한 일이 아님을 알 수 있다. 완두가 비행사가 되어 우주를 누비는 다소 엉뚱하고 무모한 꿈일지 모르지만 책장을 넘기면 점점 빠져들게 되고 꼭 꿈을 이루기를 바라는 마음이 생긴다. 가끔 나를 응원하는 것만 같았다.

마지막 말이 내 마음을 쿵쾅쿵쾅 뒤흔들었다. 그리고 우리 아이들에게 위대해져라! 콩! 콩! 콩! 말해주고 싶다. 지구 안에 있는 모두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그림책입니다. ^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