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염 퐁 씨와 장난꾸러기 가하하 웅진 세계그림책 246
가나자와 마코토 지음, 김보나 옮김 / 웅진주니어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소개

#동그리책장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글.그림 / 가나자와 마코토

옮김 / 김보나

표정만 보아도 장난꾸러기 가하하가 누군지 알겠네요. 수염 퐁 씨를 못마땅하게 보고 있는 이유가 있을까요?

꽤 유쾌한 재미를 줄 것 같은 이 느낌~ 맞을지는 책장을 넘겨 읽어봐야겠지요.

너울너울 퍼져 나가는 수염 퐁 씨의 선한 마음씨

무해한 캐릭터들이 어우러져 살아가는 ‘수염 숲’의 세계관

내 이름 가하하. 언제나 수염 퐁 씨를 지켜보고 있지.

오늘도 퐁 씨는 친구들을 도와주고 있군. 흥, 정말 마음에

안 들어! 그래, 이 가하하가 모두를 괴롭힐 테다. 그럼 퐁 씨는 어떻게 할까?

책을 보는 거북이를 넘어뜨리기 위해 바나나 껍질을 던지거나 너구리 할아버지 머리 위에 색색의 페인트를 뿌리려고 했지만 ... 그때마다 어디선가 나타나 구해주는 퐁 씨 때문에 제대로 괴롭힐 수 없게 됩니다.

남을 돕는 게 어떤 기분이 들지 궁금해진 가하하는...

.

.

.

수염이 꽤 잘 어울리고 다정한 수염 퐁 씨와 언제나 눈썹을 한껏 모은 채 불만 가득한 가하하 씨 가 꽤나 친근한 캐릭터네요. 주변의 이런 친구들 있지 않나요?

생각처럼 유쾌하고 웃음 넘치는 이야기로 흘러가네요. 누군가를 도와주는 감정을 몰랐던 가하하씨는 퐁 씨를 못마땅하게 생각하면서도 호기심에 따라 하게 되지요.

가슴이 따근따근 해지는 낯선 기분이 들지만 어느새 조금씩 변해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선한 마음이 너울너울 퍼져 나가는 잔잔한 감동도 느낄 수 있으니 <수염 퐁이 퐁!>의 이야기가 궁금해졌어요.

개구쟁이의 우리 아이의 친근한 캐릭터로 다가가 선한 마음까지 선물해 주는 그림책입니다. 강추 안 할 수가 없겠죠? 아이와 함께 읽어 보시길 바라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