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걸음 두 걸음
김채영 지음 / 마리유니버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추천

#동그리책장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김채영 자수 그림책

책을 받고 표지를 만져보았는데 자수를 놓을 것 같은 원단의 재질이었어요. 한 땀씩 놓은 자수 그림책은 처음인데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궁금하네요.

하루하루 그렇게 쌓여가는 시간 속에서 어느새 훌쩍 자라난 아이와 자수들을 만나는 행복과 성장의 이야기

어느새 성큼 자라 혼자서 해내고

무엇을 원하는지 또렷이 말하고

그 길 끝에는 무엇이 기다리고 있을까?

.

.

.

작은 손으로 직접 양말을 신고 마음에 드는 신발을 신으며 문을 여는 아이의 모습이 차례대로 나옵니다. 하루하루 성장해 가는 모습을 바라보는 부모님의 시선으로 자수가 놓여있어요. 흔한 아이의 성장 사진을 자수로 한 땀 한 땀 수를 놓은 그림들로 보니 따뜻함이 저절로 느껴지네요.

프랑스 자수가 주는 아름다움에 빠져 한동안 시간을 보냈어요. 작은 꽃을 수놓은데도 생각보다 긴 시간을 보내야 했지요. 하고 나면 얼마나 뿌듯한 지 모를 거예요.

김채영 작가님의 자수 17점을 하나하나 보니 어느새 훌쩍 자란 아이의 모습에 나도 모르게 몽글몽글 피어나는 무언가를 느꼈어요. 일상의 하루지만 모아보고 나니 확연히 느껴지는 것 같아요.

자수 그림책으로 성장하는 아이의 모습을 따뜻하게 느낄 수 있어서 얼마나 감사한지 모르겠어요. 우리 아이를 떠오르게 하며 응원하게 만드는 시간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