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하가 녹으면 피자를 못 먹어? - 세상에서 가장 실감 나는 기후 위기 이야기 라임 주니어 스쿨 22
카타리나 H. 벨레요바 지음, 바르보라 크메초바 그림, 김선영 옮김 / 라임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교양

#동그리책장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카타리나 H. 벨레요바 . 글

바르보라 크메초바 . 그림

김선영. 옮김

겨울인데 봄에 피는 벚꽃이 폈다는 뉴스를 보고는 기후 변화 때문이 아닌가 하고 묻는 아이에게 이 책을 보여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기후 위기 시대에 살고 있는 어린이가 꼭 읽어야 할 환경 그림책~ 제가 먼저 읽어 보겠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실감 나고 과학적인 기후 위기 이야기!

빙하가 녹아내리고 있어요

빙하가 반드시 있어야 하는 이유가 생각보다 많아요. 지구온난화의 속도를 늦추지 못한다면 빙하가 모두 사라질지 몰라요. 빙하는 큰 냉장고 역할을 하고 있어요.

숲은 지구에서 육지 면적의 거의 3분의 1을 차지해요. 숲은 공기를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하지만 인간에 의해 개발이 되면서 숲이 망가지고 있지요. 그 속에는 다양한 동물과 생물들이 공존하고 있는데 말이죠.

물을 머금는 땅의 역할을 못하고 있다고 해요. 한 가지 품종을 대량 생산하기 위해서 땅이 몸살을 앓고 있다고 해요.

우리는 그동안 동물이 있어서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있었어요. 곤충도, 식물도, 동물도 모두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는 지구를 만들어야 해요.

.

.

.

세상에서 가장 실감 나는 기후 위기 이야기를 통해 우리의 삶과 떼려야 수 없는 밀접한 문제로 자리하고 있음을 알 수 있어요. 그런데 생각 보다 어렵게 생각하는 게 사실이죠. 조금도 현실적인 이야기로 어린 친구들에게 다가올 수 있는 책을 찾은 것 같네요. 이렇게 실감 나는 기후 위기 이야기는 처음입니다.

페이지마다 크게 차지하는 그림을 살펴보며 주제에 맞는 짧은 글을 잘 정리되어 있어 보기에 편하니 저절로 읽게 되더라고요.

'지구 온난화'가 아닌 '지구 가열화'라고 부르는 이 시점에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책이라고 생각하니 보고 또 보며 읽어줘야겠어요. 혹시 더 궁금해진다면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