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대 위로! 어서! 노는날 그림책 9
스테파니 보이어 지음, 엘리사 곤잘레스 그림, 박재연 옮김 / 노는날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소개

#동그리책장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스테파니 보이어 . 글 / 엘리사 곤잘레스 . 그림

박재연 . 옮김

주인공 친구가 무대 뒤에 서 있다고 해요. 조금 있으면 공연이 시작될 텐데, 갑자기 꼼짝도 못 하겠다고 해요. 어쩌면 좋지요? 어서 만나러 가요!

♥사람들 앞에 서야 할 때, 용기는 어떻게 얻을 수 있을까요?

♥열심히 했던 순간을 떠올려 봐. 너보다 잘할 수 있는 사람은 없어. 그러니까 “어서!” 시작해!

나는 커튼 뒤에 있어. 공연이 시작하길 기다리는 중이야. 무대 밖에서 타닥! 탁탁! 덜그럭! 이여차!으쌰! 처럼 소란스럽고 시끄러운 소리가 들려. 특히 크게 들리는 사람들의 목소리.

주인공은 이내 친구와 함께 연습하던 날들을 떠올려 봅니다.

.

.

.

11월이 되면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에서 아이들의 발표회가 시작됩니다. 무대를 오르기 위해 얼마나 연습을 해왔는지 누구보다 더 알기에 이 그림책을 보는 내내 저희 아이뿐 아니라 수업하는 아이들의 마음이 어땠을지 알 수 있었어요.

무대를 위해 많은 시간을 공들여 연습했지만 막상 오르기 위한 떨린 마음을 혼자 또는 친구들과 달래며 올랐을 거라는 생각이 드니 뭉클해지는 건 어쩔 수 없네요.

무대 위로! 어서! 누구에 의한 소리가 아닌 자기 스스로 용기를 내어 오르는 아이의 목소리라고 다시 생각하게 됩니다. 떨지 말고 잘 하라는 응원을 그림책으로 건 네보는 건 어떨까요? 용기뿜뿜~ 모든 아이들에게 건네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