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의 푸른 꿈
장은혜 지음 / 크레용하우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소개

#동그리책장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장은혜 / 글.그림

<안녕, 나의 고래> 그림책에 파란 바다를 유유히 헤엄치는 고래가 생각나는데, 이번에는 밤하늘 아래에 단잠을 자고 있는 재규어의 모습이네. 무슨 이야기일지 궁금해지네요.

Ⅴ동물원에 갇힌 재규어

Ⅴ동물원의 장단점 생각해 보기

Ⅴ함께 살아가는 지구

안녕, 난 재규어야.

오늘도 시끄러운 소리와 함께 하루를 시작해.

난 유리 상자 속을 백 번도 넘게 왔다 갔다 하지.

힘차게 달리고 싶지만 여기서 그럴 수 없어.

그전보다 훨씬 더 많은 별들이 나타나곤 했어.

엄마는 별들에게 특별한 능력이 있어서 우리의 소원을 들어준다고 했어.

나는 지금 힘차게 달리고 있어.

태양 아래 지평선, 가장 높은 나무로!

.

.

.

유리 상자 속에 갇히며 종일 지내다가 밤이 되면 엄마가 있는 푸른 숲으로 돌아가는 꿈을 꿔요. 시원한 바람이 불고 새들이 지저귀는 곳이 그립기만 하지요. 무슨 이유에 왔는지 모르는 재규어는 그저 엄마가 들려주는 이야기를 생각하며 별이 빛나는 밤에 간절하고도 아름다운 꿈을 꾸어요. 다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지구는 인간의 중심으로 돌아간다고 생각했던 나는 많은 책을 통해 모든 생물이 존재하고 함께 살아간다는 생각으로 바뀌었습니다. 동물원에 가는 것보다 동물이 자유롭게 살 수 있는 환경과 사람들처럼 보호받고 누려야 할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는 시간이 많아졌어요.

이번 <재규어의 푸른 꿈> 그림책 속에 빛나는 별에게 소원을 빌고 있는 동물들의 모습을 보니 가슴 한 쪽이 아려오기까지 합니다. 각자 꿈꾸는 바램들이 하늘까지 닿을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동물원의 사는 동물들의 관심을 가지며 좋은 환경에 지냈으면 좋겠고 사람들과 함께 행복한 하루하루 보내길 바라는 작은 마음을 반짝이는 별들에게 편지를 보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