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 뽀시래기 남매 감동이 있는 그림책 40
황서영 지음 / 걸음동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소개

#동그리책장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그린이.글쓴이 / 황서영

표지만 봐도 귀엽고 앙증맞은 남매네요. 티격태격 하지만 서로를 생각하는 현실 남매의 일상을 보여준다고 하니 어른과 아이가 공감 가는 그림책이겠네요.

가족의 일상이 주는 소소한 즐거움과 행복

천진난만한 남매의 즐거운 하루

온 가족이 함께 보는 만화 그림책

첫째는 짬뽕! 둘째는 세상에서 두 번째로 맛있다는 자장면! 검은 수염이 생겨도 괜찮아, 자장면 수염 난 둘째 아저씨.

둘이서 잘 놀기도 하지만 금방 싸우기도 하지요. 뒤돌아서면 금방 잊어버리는 게 아이 아니겠어요~

아침은 늘 전쟁이다~ 아침잠 많은 아이를 깨워놓고 아침밥을 준비하면 또 자고 있는 아이를 깨워 씻기고 옷을 입히고 보내려면 한나절도 부족한 아침.

.

.

.

덜렁대지만 여리고 좋아하는 것에는 꼼꼼한 첫째와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고 가끔씩 엉뚱한 말을 하는 둘째의 소소한 하루를 만나보실래요?

남매의 일상을 섬세하게 관찰하고 순간을 만화 형식으로 기록하고 작가님만의 생각을 담아 브런치에 연재하여 제10회 브런치북 특별상을 받았습니다. 그림책이라고 하기엔 꽤 많은 페이지로 되었지만 천진난만한 남매의 일상을 보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게 보게 됩니다.

아이를 키운다는 게 말처럼 쉽지 않은 일이기에 매일 긴장의 연속일 수 있습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 아이들 깨우기, 다른 식성을 가진 남매의 입맛 챙기기, 싸움 말리기, 목욕하기.. 등등 하루도 모자란 일상은 곧 추억의 일부이기도 하지요. 이렇게 다시 떠올려보니 미소가 지어지네요.

그림책을 통해 아이를 조금 더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며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