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방구 소원우리숲그림책 15
윤식이 지음 / 소원나무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소개

#동그리책장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윤식이 그림책

고구마가 맛있어 많이 먹는 날이면 자꾸만 신경이 쓰인다. 방귀만 뀌었다면 고약한 냄새가 난다. <하트 방구>그림책을 보니 나에게도 사랑이 뿅뿅뿅 나올 것 같아서 책장을 넘기게 되네요.

고구마 가족의 향긋한 하트방구가 사라졌다!

하트방구로 들여다본 진정한 가족의 의미!

고구마 가족에게는 특별한 능력이 있어요. 그건 바로 하트 방구를 뀔 수 있다는 거예요. 몽실몽실 날아가 사랑하는 마음을 전해 준답니다.

퇴근하는 아빠는 거실에서 하트 방구를 뀌자 몽실몽실 아이가 있는 방으로~ 일하는 엄마의 방으로~ 사랑을 느낍니다.

놀라운 일에 고구마 가족은 급하게 집에 모이게 되었어요.

□하트방구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서로를 생각하며 방구뀌기

□하트방구 구호로 하루 시작하기

□방구에 대해 알아보기

....매일 다양한 방법을 찾기 시작했어요.

결과는...하트방구를 다시 뀔 수 없었어요.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하트 방구가 없다니 속상한 일이 아닐 수 없는데, 고구마 가족은 전보다 행복해 보이는 건 왜일까요?

.

.

.

하트 방구를 보내며 사랑을 표현하는 고구마 가족 이야기를 통해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고

구마 가족을 들여다보면 하트 방구로 사랑을 확인하지만 함께 하지 않는 무늬만 가족인 관계로 지내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지요. 바쁘다는 이유로 얼굴 보기도 힘들어집니다. 사실 아이가 커가면서 마주 보며 대화하는 시간이 줄어드는 저희 집도 예외는 아닌 것 같네요.

고구마 가족과 하트방구라는 귀여움 소재를 우리에게 친근하고 웃음 짓게 만들어주면서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떠올려보게 해주는 그림책을 선물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