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 일렁이는 교실 노란상상 그림책 102
조셉 코엘로우 지음, 앨리슨 콜포이스 그림, 김여진 옮김 / 노란상상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소개

#동그리책장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조셉 코엘로우. 글 / 앨리슨 콜포이스 . 그림

김여진 . 옮김

직접 눈으로 봐야 하는 그림책이네요. 표지만 보아도 반짝 반짝이는 형광색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어요. 아이와 선생님으로 보이는 표지를 보며 나만의 상상으로 책장을 넘깁니다.

내 마음속 아름다운 목소리를 발견하는 선생님과의 아주 특별한 시 수업

학교는 아직 조용해요. 벽에 붙은 새 안내문이 눈에 띄어요. 내 가슴은 쿵쾅쿵쾅 제멋대로 날뛰고 땀이 강물처럼 콸콸콸 흘러내려요. 두려움이 와락 나를 덮쳐 와요.

시를 쓰는 게 어려울까요? 친구 앞에 나서는 게 어려울까요? 친구들 사이에서 걱정이 많은 아이가 보입니다.

입을 꾹 다물고 있는 아이를 보고 수군거리자 선생님은 말하지요. 그러자 아이는 운율을 넣어 봤어요.

우리는 모두 자기만의 노래를 품고 있어요.

언제 부를지는 스스로 정하는 거지요.

놀라운 변화를 가져다주네요.

.

.

.

말이 없던 아이가 밝고 다정한 선생님의 도움으로 시를 통해 자신의 목소리를 찾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입니다.

아이는 마음속에 작은 씨앗을 담고 있는 새싹입니다. 부모님이라는 영양분과 가르치는 선생님의 영양분으로 하루가 다르게 자라납니다. 주인공 아이는 누구보다 더 관심과 격려가 필요합니다.

새콤달콤 화려한 온갖 색깔을 입은 플롯섬 선생님에게 조금씩 마음의 문을 열면서 자신의 목소리를 찾게 되지요. 반짝이는 그림체는 읽는 이의 마음을 무지개로 만들어줍니다. 이렇게 고마운 선생님이 있어줘서 너무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