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 마리 원숭이 빨간콩 그림책 27
김채완 그림, 허은미 글, 알프레드 힉먼 원작 / 빨간콩 / 2023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그림책추천

#동그리책장


안녕하세요 동그리독서입니다.^^

표지만 보았을 때는 숲속에 길을 잃다가 원숭이 백만 마리가 사는 곳을 발견하는 이야기인가 생각했지요. 늘 표지에는 저만의 상상을 하게 됩니다.

슬픔과 분노를 따뜻하게 어루만지는 방법,

우리의 마음을 되살리는 공감과 위로의 그림책!

안은 엄마, 아빠가 일을 하러 가면 집 안을 청소하고 닭에게 모이를 주고 저녁을 준비해요. 그날도 안은 집안일을 하는데 밖을 보니 나무 그늘 아래에 누워있고 싶었어요.

숲은 점점 어두워졌고 무서웠지만 속이 상해 자꾸만 안은 눈물이 났어요. 그때, 원숭이가 말을 걸어왔어요. 안의 이야기를 듣고는 원숭이가 어디론가 데려갔어요.

백만 마리 원숭이들이 눈을 반짝이며 안의 말을 들어주었어요. "이런, 이런!" "아이고, 저런!" 안은 더 이상 할 말이 없었어요. 이야기만 털어놓았는데 어느새 마음은 고요해지고 집으로 가야겠다고 생각했죠.

.

.

.


<백만 마리 원숭이>를 읽고...

상상도 못 한 이야기를 만나서 조금은 당황했지만 지금ㅇ은 온통 백만 마리 원숭이들을 떠올려봅니다. 주인공 안처럼 누구에게나 속상하고 억울한 일은 겪기 마련이죠.

누군가에게 이야기를 털어놓는 것만으로도 조금의 마음이 누그러지게 만들죠. 그렇지 못하더라도 자신의 감정을 주의 깊게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감정에 솔직할 수 있다면 조절하는 힘이 생길 거예요.

백만 마리 원숭이들의 반짝이는 눈이 나를 향했다고 하니 마음의 위안을 얻네요. 마음을 되살리는 공감과 위로의 그림책을 함께 하고 싶네요. ^^

그리고 이국적인 풍경이 꽤나 인상 깊었어요. 강렬한 색감과 세밀 묘사가 빛나는 그림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