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용기가 필요해 팜파스 그림책 13
수수아 지음 / 팜파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소개

#동그리책장


수수아 / 글.그림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나는 어떨 때 용기를 필요로 할까? 생각하게 되는 표지입니다. 물끄러미 화분을 보고 있는 다람쥐? 청설모? 어떤 용기가 필요하는지 궁금합니다.

작은 용기를 낸 설모에게 찾아온 뜻밖의 행복한 하루

주인공 설모는 쉽게 친구들에게 다가가지 못하고 혼자 있어요. 학교에서 발표를 하는데 말이 잘 나오지 않았어요. 금방이라도 울 것 같은 떨리는 목소리로 발표를 마쳤어요. 무엇을 해도 좀처럼 마음이 나아지지 않았어요.

.

.

.

다른 사람에게 쉽게 말을 건네지 못하고, 남들 앞에 서면 자꾸만 목소리가 작아지는 주인공을 보며 제가 어릴 적 모습을 보는 것 같아요. 하지만 의기소침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아이마다 가지고 있는 특성을 존중해 주며 세상에는 다양한 용기가 있다는 걸 이야기해준다면 살아가는 힘을 얻게 될 것입니다.

작은 설모의 모습이 너무나 귀여우며 보호해 주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합니다. 우리 아이를 떠올리는 부모님도 있을 것 같네요. 나를 돌보고 주변을 돌아보는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해 주세요. 작은 용기에 많은 칭찬을 해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