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팽이와 고래의 모험 비룡소의 그림동화 321
줄리아 도널드슨 지음, 악셀 셰플러 그림, 노은정 옮김 / 비룡소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소개

#그림책추천

#동그리책장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줄리아 도널드슨 .글 

악셀 셰플러. 그림

노은정.옮김



표지를 보니 달팽이가 무슨 이유로 고래의 꼬리에 있을까요?

생각하며 먼 바다의 모습을 상상 합니다. 둘의 이야기가 궁금해집니다.





줄걸리...

숯처럼 새카만 갯바위에 발바닥이 근질근질한 달팽이가 살았어요. "바다느 깊고 세상은 넓구나!나도 저 바다를 누비면 참 조흘 텐데...



달팽이는 갯바위 위에 커다란 은빛 글씨를 썼지요. 아무도 관심을 가져주지 않았지만 잠시 머물게 된 흑등고래가 어서 올라타라며 같이 가자고 했어요. 


그런데 이게 어떻게 된 일이지요?  고래가 그만 해변에 턱 갇히고 말았어요.큰몸은 그만 움지일 수 가 없었어요. 달팽이는 느리지만 고래를 꼭 구하고 싶었어요. 다행히 근처에 학교가 있있어요. 달팽이는 다시 한 번 칠판에 은빛 글씨를 썼어요.

고래를 구해 주세요.


.

.

.


달팽이의 도움으로 다시 바다에 온 고래는 무슨 이유로 꼬리에

달팽이들을 데리고 있는걸까요?  또다른 여행이 기다리고 있는지 모르겠네요. 나도 데려가줘~~~

생김새는 다르지만 서로를 생각하는 마음은 우주만큼 빛나고 커져있네요. 여러분도 각자의 우정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