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황 조끼 즐거운 그림책 여행 20
신소담 지음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소개

#동그리책장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신소담 / 글.그림

아이들은 주황 조끼를 알고 있을까? 두 친구에게 보여주었답니다. 어리둥절하며 대답을 못 하더라고요. 그래서 주황 조끼 주변에 그려진 것을 보고 떠올려보라고 했어요. 무슨 이야기일지 궁금하시지요? 함께 책장을 넘겨요.

서로 아껴서 행복한 우리

환경미화원 아저씨, 고맙습니다.

환경미화원 아저씨들이 전봇대 옆에 가득 쌓인 종량제 봉투를 치웁니다. 장갑 낀 손이 바쁘게 움직입니다.

트럭이 출발하면서 예비용으로 가지고 다니던 주황 조끼가 떨어져서 아침이 되어서야 볼 수 있었어요.

.

.

.

어두워지자 주황 조끼에서 빛이 납니다. 주황 조끼는 밤이 되자 더 밝고 환해집니다.





다들 일어나지도 않는 시간에 쓰레기를 치우는 환경미화원은 안전을 위해 형광색의 띠에 반사 테이프를 붙인 주황색 안전조끼를 입는데요. 그 모습을 보기는 어렵지만 늘 길거리를 깨끗하게 청소해 주시는 분이라는 걸 알고 있습니다.

책을 덮고는 아이가 "감동적인 그림책이네요."라고 말하더라고요. 글과 그림을 보며 아이 스스로 느꼈다는 점에 저도 보여주길 잘 했다고 생각했어요.

또 다른 아이는 주황색 조끼를 색종이에 만들고 선물해 주고 싶은 게 있다며 만들기 시작했어요. 뒷장에는 감사한 글을 서투르지만 한자 한자 꾹꾹 눌러쓰기도 했어요. 책을 읽기만 했는데도 스스로 고마움을 표현해서 무척이나 놀라면서도 제 마음이 따뜻해짐을 느낍니다.

소담 작가님의 그림에는 늘 작지만 볼수록 예쁜 꽃이 떠오릅니다. 그래서 늘 따뜻함을 느끼는데 아이들과 함께 느낄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