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만 작아지는 나의 부모님 파스텔 그림책 5
지노 스워더 지음, 서남희 옮김 / 파스텔하우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소개

#동그리책장


지노 스워더 / 글.그림

서남희 . 옮김

표지르 보며...

아이보다 작아지는 부모님을 보니 저절로 부모님이 생각나네요. 무슨 이유에 작아진 걸까요? 희생으로 점점 작아지는 의미를 하고 있는 건지 생각이 많아지는 표지입니다.

누구나 만나게 될 작아지는 부모님 모습

부모와 자식, 돌고 도는 끝없는 사랑을 그린 책



줄거리...

가정 형편이 어렵지만 온 정성을 쏟으며 키우시는 부모님. 아버지는 삼나무를 깎아 오밀조밀 귀여운 장난감을 만들어 주셨고, 어머니는 나지막한 목소리로 자장가를 불러 주었어요.



세 번째 생일날 케이크를 사주려고 했지만 돈이 조금 모자라서 빵집 주인에게 조금의 키를 주게 되었어요. 하지만 그게 끝이 아니었어요.(작아진 이유였어요.)



부모님은 자꾸만 작아졌어요. 일하기가 점점 힘들어졌지만 그래도 계속 일을 했어요. 속상한 마음일 서툴러 부모님에게 짜증을 내기도 했지만 그럴수록 따뜻하게 안아주며 위로해 주었어요.

서로 다른 남녀가 만나 사랑을 하고 한 아이의 부모가 되면서 제2의 인생을 산다고 말한다. 아이만큼은 누구보다 더 행복하고 건강하기만을 바라며 애지중지 키우신다. 자식이 커가면서 산처럼 크게만 보였던 부모님은 어느새 작고 약한 존재가 되는데...

이렇게 작아지는 부모님을 전혀 생각지도 못 한 이야기로 풀어내었다. 어느 이야기에서 보고 듣지 못 한 색다른 요소들이 알고 보니 작가님의 실제 인생에서 찾아볼 수 있었던 거였다. (책의 끝 이야기에서 확인해 주세요.)

나는 부모님의 사랑과 헌신의 노력으로 어른이 되었고, 부모님이 되었다. 다시 내 자식에게 돌려주려고 합니다. 돌고 도는 끝없는 사랑을 담은 그림책. 모두에게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