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소리의 최후 북멘토 그림책 14
난주 지음 / 북멘토(도서출판)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소개

#동그리책장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난주 그림책

표지를 보며...

수많은 동물 중에 고슴도치가 등장했을까? 급 생각난다. "고슴도치도 지 새끼 귀한 줄은 안다."라는 말이 제목과 잘 어울린다. 최강 잔소리하는 엄마를 막고 있는 아기 고슴도치의 모습이 너무 귀엽네요.



줄거리...

엄마 잔소리는 우주 최강이지. 피할 수가 없어.

엄마의 잔소리를 피해 베개로 귀를 막아도 보고, 거울로 반사를 보내도 보고, 요리조리 피해도 보았지만 피할 수 없는 아기 고슴도치는 피할 수 없음을 알아차리지만 이대로 끝낼 수 없음에 대책을 찾게 되지요.

수상하다 ~수상해~ 엄마를 졸졸 쫓아다니는 아기 고슴도치가 엄마가 화장실에 나오면서 불을 끄지 않는 것을 보고는 "화장실 불 꺼야지."라고 말을 하며 잔소리의 맛을 맛보게 되지요. ㅎㅎㅎ'눈에는 눈, 이에는 이' 시간과 장소를 따지지 않고 계속해서 잔소리를 하니까 기분이 좋아집니다.

.

.

.

나는 잘할 수 있는데.. 조금만 했을 뿐인데... 나의 마음을 몰라주고 엄마는 또 잔소리를 한다며 투덜댄 적이 있다? 없다? 주인공 고슴도치도 그런 마음이었을 거예요. 처음에는 엄마의 잔소리를 어떻게 하면 듣지 않을까 싶었다가 엄마는 나를 향한 사랑이었구나 생각을 하게 됩니다.

<잔소리의 최후>를 읽고 또 읽었어요. 처음에는 주인공의 마음을 알고 싶어서 그다음에는 나를 키웠던 과거의 엄마를 생각하면서 마지막에는 아들을 키우는 엄마로서 생각을 했지요. 늘 곁에 있으며 걱정하고 사랑하는 마음이 있기에 ... 서로 조금만 더 양보하며 잘 지내길 바라네요.

잔소리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