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래의 노래
김상한 지음, 최정인 그림 / 키위북스(어린이)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소개

#동그리책장


글. 김상한 / 그림/ 최정인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우와~ 최정인 작가님의 그림이다. 핑크 머리를 한 아이가 바라보는 바다가 보이네요. 깊어지는 여름에 만난 <고래의 노래>를 만나러 갑니다.



시원한 바다가 나에게 인사를 하는 것 같네요.(면지)



줄거리...

바다가 들려.



바다를 향해 몸이 불편한 소녀는 한걸음 한걸음 나아갑니다. 바다에 무엇이 있을까요? 누군가의 소리일까요?

파도의 소리에 실린 고래의 노랫소리였다니 ... 고래를 만나러 가는 소녀의 모습을 따라 고래를 만날 수 있을까요? 설레는 마음이 조금씩 돋아나네요.



함께 노래 부르고 싶어.

너와 여행하는 드넓은 바다.

숨이 차도록 달릴 거야. 힘차게 뛰어오를 수 있어.

.

.

.

몸이 불편한 소녀는 고래의 노래를 통해 외로웠던 마음을 치유하며 닫혀있는 마음을 열수 있는 마음을 갖게 됩니다.



<고래의 노래>를 읽고...

노랫말처럼 간결한 글과 그림이 이렇게 하나로 어우러진 그림책을 만나는 것도 저에게 감사한 일입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고래를 만나러 가는 길이 다소 힘들지만 곳곳에 힘이 되어주는 고래를 만나게 됩니다. 늘 생각만으로도 힘이 되는 존재가 우리에게 있습니다. 소녀도 불편한 몸을 움직이는 힘이 고래일 것입니다.

삶을 살아가면서 우리는 혼자라고 생각할 때 지치고 힘이 듭니다. 이럴 때 펼쳐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선명한 색들의 그림을 보고 있으니 힘이 저절로 나네요.

소녀가 바라는 마음의 문을 활짝 열리는 시간처럼 모두의 마음에도 잔잔하고 따뜻한 노랫소리가 울려 퍼져서 함께 어울릴 수 있었으면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