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와 호랑이 버스
국지승 지음 / 창비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소개

#동그리책장


국지승 그림책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아빠와 함께라면 뭐든지 즐거워' 늘 곁에 있어준 아빠가 생각나는 그림책입니다. 국지승 작가님의 책은 처음인데 아기자기한 그림이 무척 마음에 듭니다.

“아이스크림보다 호랑이보다 아빠가 좋다.”

행복이 축복처럼 쏟아지는 이야기



줄거리...

엄마가 바쁘다. 나는 엄마가 제일 좋은데...

아빠가 아이를 보살피는 게 너무 어설프네요. 아빠는 아이가 좋아하는 호랑이를 보러 가자고 했어요.



버스에 올라탔고 사람들로 북적였지만 아이와 탄 아빠를 보던 할머니들은 자리를 내어줍니다. 앗! 맨 뒷좌석에여우가 있어요. 고단했는지 꾸벅꾸벅 잠들어버렸어요. 어린이 대공원에 도착했으니 내리라는 소리를 듣지도 못하고....



동물들을 태우고 호랑이 버스는 어디로 가는 걸까요? 동물들은 호랑이 버스를 기다리며 하나 둘 버스에 오르는데, 다들 중요한 날이라도 되는 것처럼 멋지게 차려입었네요. 설마... 맑은 날씨에 비가 내리는 걸 보니...



아이와 아빠는 호랑이가 장가가는 날~ 초대를 받데 되었네요. 식은 거의 마무리가 되어가며 다 함께 모여 맛있는 음식을 먹습니다. 그러고는... 꿈같은 일이 펼쳐집니다. 아빠가 자신이 좋아하는 것도 모른다고 투덜대던 아이는 어느새 아빠가 아이스크림보다 호랑이 보다 아빠가 좋다고 합니다~ 어떤 행복을 맛보았을지는 책을 꼭 펼쳐보세요.



<아빠와 호랑이 버스>를 읽고...

엄마와 시간을 거의 대부분을 보내던 아이는 바쁜 엄마 대신해 아빠와 함께 하면서 환상적인 일들로 행복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는 그림책입니다.

색연필 그림들을 보니 봄 햇살처럼 따뜻하면서 여름날의 쨍한 미소가 지어지네요. 그림 속에 재미있는 요소들이 가득 들어있어요.^0^

아이는 엄마, 아빠의 사랑을 받으며 자란다는 말 다시 느끼지요. 책만 보아도 행복해지는 이 기분 꼭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시길 바라요.

#창비 출판사에서 가제본을 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