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이 둘로 갈라진 날 책고래마을 45
이은선 지음 / 책고래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소개

#동그리책장


글.그림 / 이은선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표지를 보니 아마도 싸우면서 둘로 나누어진 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기후 위기의 경각심과 함께 자연의 소중함을 생각하게 하는 이야기

아름다운 숲이 있었습니다. 나무는 무성하고 열매는 가득했습니다. 동물들은 배불리 먹고 편히 쉬었습니다.

어느 날 화산이 폭발하게 되었고 곧이어 큰 지진까지 일어나면서 땅이 둘로 갈라졌어요.







얼마나 지났을까요? 시간이 흘러 땅은 다시 만나게 되면서 동물들도 만나게 되었어요. 경계의 눈빛으로 쳐다보던 동물들은 조금씩 나아갔어요. 어떤 기억이라고 나는 걸까요? 예전의 풍요로운 삶으로 다시 돌아갔으면 좋겠네요.

.

.

.

표지만 보고 생각했던 일이 아니었네요. 기후 변화로 인해 헤어졌던 동물들이 서로 다른 환경에 적응하면서 살다가 다시 만나는 이야기입니다.

화산처럼 기상기후 현상은 지구 곳곳에 일어납니다. 그에 따른 피해는 동물들이 고스란히 받고 있지요. 환경에 적응하기 위한 동물들을 노력을 생각하면 우리는 조금 더 노력을 위한 삶이 필요합니다.

<땅이 둘로 갈라진 날>을 통해 더 많은 생각의 꼬리가 이어지게 만드네요. 가장 소중한 하고 대단한 힘을 가진 지구의 생명력이 오래도록 잘 지냈으면 하는 바람이 생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