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und: 바닷가에 간 날의 기적 베스트 세계 걸작 그림책 59
샘 어셔 지음, 이상희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소개

#동그리책장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샘 어셔 / 글.그림

이상희 / 옮김

여름휴가 시작으로 읽게 된 책이 바닷가의 배경 그림책이라니 너무 반가워요. 파도가 출렁이는 바닷가에 수영을 준비하는 아이와 새하얀 바다표범이네요. 섬세한 수채화 그림이 무척 마음이 드네요.

케이트 그린어웨이상, 워터스톤즈상 노미네이트 작가

샘 어셔가 선사하는 또 한 번의 기적 같은 하루



줄거리...

오늘 아침 일어나 보니 바닷가에 가는 날이었어요. 난 무척 설렜지요.

바닷가에 가면 무엇을 할까요? 생각만 해도 즐겁고 설레게 하네요. 할아버지와 아이는 바닷가에서 자리를 잡고 주변을 둘러보았어요. 바위 웅덩이에 살아있는 생물을 발견하기도 하고 모래성을 쌓기 시작했어요.아주 거대하고 멋진 모래성이었지요.



아이는 수영을 하러 옷을 갈아입으려고 하는데 낯선 소리가 나는 쪽을 가니 아기 바다표범이 그물에 갇혀있었어요. 아무런 망설임 없이 구해주었어요.



배를 빌리고는 곧장 엄마, 아빠한테 데려다주기로 했어요. 넓은 바다를 갔을 때쯤 갑자기 먹구름이 밀려왔어요. 그러고는 비가 쏟아졌어요. 무사히 아기 바다표범은 엄마, 아빠 품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

.

.



<FOUND :바닷가에 간 날의 기적>을 읽고...

“바닷가에 가면 우리가 무엇을 찾게 될지 결코 알 수 없을 거야!” 라고 할아버지의 말씀이 생각나네요. 바닷가에 생각지도 못 한 일을 겪으면서 계획과 기쁨을 맞바꾸게 됩니다. 할아버지는 아이의 계획에 따르며 묵묵히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한 주체로 존중하는 모습에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더운 여름 시원한 바다의 배경을 한 샘 어셔 작가님의 신간 그림책을 통해 시원함과 한 번도 경험하지 않는 일에 다가서는 아이의 이야기를 꼭 만나보셨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