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꽃 무궁화 이야기 - 우리 꽃 무궁화를 배우고 알아 가요! 보고 느끼는 도감
윤주복 지음 / 진선아이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소개

#동그리책장


윤주복 . 지음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제가 초등학교 다닐 때만 해도 학교에서 자주 보았던 꽃이 무궁화 꽃이었는데 보기 힘들어진 것 같아요. 무궁화는 우리나라 꽃으로 알고는 있지만 실제 모습을 모르더라고요. 생생한 사진으로 관찰하는 책을 만나러 함께 가요.

무궁화와 친구가 되는 가장 쉽고 재밌는 방법!

나라꽃 무궁화를 배우고 알아 가는 우리 아이를 위한 맞춤 안내서



줄거리...

애국가 노랫말에 들어가 불리면서 무궁화는 자연스레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나라꽃이 되었어요. 나라꽃 무궁화가 살아가가는 모습을 우리 함께 하나하나 살펴보아요.



무궁화 꽃의 일생을 통해 무궁화 꽃이 7월부터 10월까지 꽃이 피고 지기를 끊임없이 반복하여 꽃을 달고 있어요. 이처럼 꾸준히 꽃이 피는 모습은 우리 민족이 지닌 은근과 끈기를 닮았다고 이야기해요.



무궁화의 날은 언제일까요?

1만여 명 어린이의 뜻이 모여져 무궁화를 기념하는 날을 만들었다고 해요. 8월 8일이 '무궁화의 날'입니다.

숫자 8을 옆으로 눕히면 끝이 없는 무한대 기호(∞)가 되는데 '끝이 없다'라는 '무궁'의 의미와 같아요.

.

.

.

무궁화와 친구가 되는 가장 쉽고 재밌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직접 책을 펼쳐보시길 바라요.



<나라꽃 무궁화 이야기>를 읽고...

책장을 펼치면 무궁화를 가장 쉽고 재미있게 설명한 어린이를 위한 안내서입니다. 생생한 사진으로 무궁화의 사계절을 보내는 모습과 번식하는 방법, 품종... 그리고 무궁화의 날이 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나라꽃 무궁화를 이렇게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는 책을 처음 만났어요. 다채로운 모습들로 호기심이 생기고 관심이 이어지면서 더욱더 사랑하게 만드네요.^0^

보고 느끼는 도감 시리즈는 계속 출간된다고 합니다. 어린이들에게 꼭 추천해 주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