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왜 최고냐면 우리 그림책 44
김윤미 지음 / 국민서관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소개

#동그리책장


김윤미 그림책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표지를 보며...

빨강, 노랑, 파랑, 초록이 각자 자기가 최고라고 합니다.

왜냐하면.... 책장을 펼쳐야 알겠죠? 색깔이 주는 아름다움을 생각하며 함께 읽어요.

“무슨 소리! 뭐니 뭐니 해도 내 색깔이 최고라고!”

너‘만’ 특별한 게 아니라 너‘도’ 특별한 거야!



줄거리...

색깔마을에서는 매년 축제가 열려요. 올해는 하양이가 특별한 행사를 준비했어요. 색깔 친구들은 비장의 무기를 가지고 벽 앞에 모였어요.





하양이가 다급히 말려 보았지만 아무도 멈추지 않았어요. 서로의 색깔이 결국 까맣게 돼버렸어요. 이젠 어쩌지요? 다 망쳐버린 걸까요? 어떻게요~~~

.

.

.

자신들이 최고라며 색깔을 칠하다가 그만 벽이 온통 까맣게 돼버렸는데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보며 결말을 확인해 주세요.



<내가 왜 최고냐면>을 읽고...

시원한 파랑, 따스한 빨강, 화사한 노랑, 편안한 초록..

모두들 저마다 이유를 말하며 자기가 최고라고 하죠. 주변을 둘러보지 않고 자신만이 최고라며 말하는 색깔들을 보니 아이들이 저절로 생각나지요. 존재 자체만 가지고 누가 최고인지 판가름할 수 있는 건 아니잖아요.

나도 최고! 너도 최고!

다른 사람을 인정하고 존중하고 배울 수 있으며 각자가 품고 있는 색깔들이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갈 수 있음을 말해 주고 있어요.

그리고 실수는 누구나 해요. 잘못을 알고 바로잡는 것이 중요하지요. 색깔들이 실수해버린 벽을 다시 만들어가는 과정을 통해 무엇이 중요한지 알아가 보시길 바라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