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머릿속 번개가 번쩍! - 별의 진실을 밝힌 천문학자 세실리아 페인 바위를 뚫는 물방울 17
커스틴 W. 라슨 지음, 캐서린 로이 그림, 홍주은 옮김 / 씨드북(주)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추천

#동그리책장


커스틴w 라슨 . 글

캐서린 로이 . 그림

홍주은. 옮김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밤하늘을 바라보며 어린 시절을 보냈던 때가 생각납니다. 별을 이루는 물질을 최초로 발견한 세실리아 페인을 아시나요? 신비롭고 빛나는 여정을 만나러 갑니다.

별의 진실을 밝힌 천문학자 세실리아 페인



줄거리...

세상이 늘 보이는 것과 똑같지 않다는 걸 세실리아가 처음으로 배운 순간이었어요.

어린 세실리아는 자연을 자세히 들여다보는 걸 좋아했어요. 그러다 난초 꽃잎이 꿀벌의 볼록한 배와 닮은 이유를 스스로 깨달았어요.



세실리아가 학교에 다닐 때 자신이 좋아하는 수업이 없었지만 스스로 찾아 나섰어요. 과학에 대한 남다른 열정은 별처럼 반짝였어요. 다행히 우수한 학생이 되어 케임브리지 대학교에서 식물을 연구하는 장학금을 받았어요. 하지만 새로운 것을 알아내는 대신 밝혀진 사실만 배우길 바랐어요.



별은 지구와 같은 물질로 만들어졌을까요?

아니면 전혀 다른 물질로 이루어졌을까요?

하버드 천문대에서 함께 일하는 여성 연구원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연구했어요. 쉽지 않은 시간 속에 세실리아는 마침내 발견하게 되었어요.



<자세한 이야기는 책을 통해 읽어보시길 바라요>

.

.

.



<내 머릿속 번개가 번쩍!>을 읽고...

<바위를 뚫는 물방울>열일곱 번째 주인공 세실리아 페인은 탐구의 불씨를 안고 발견의 힘을 포기하지 않은 천문학자 이야기입니다.

별들은 회전하는 행성인 지구의 암석이나 광물과는 다르게, 대부분 수소와 헬륨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세실리아의 연구 결과는 천문학자들에게 별이 어떻게 태어나고, 어떻게 늙고 죽는지를 이해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었어요. 빛나는 과학자를 만드는 건 호기심과 열정 그리고 자신에 대한 믿음이었어요.

세실리아 페인의 어린 시절부터 마음속에 빛나는 별을 품고 있었어요. 어려운 환경이 찾아왔지만 스스로 이겨내고 희망을 잃지 않으려고 했어요. 이러한 열정이 있었기에 우리가 바라보는 하늘이 더 아름답게 느껴졌는지도 모르겠네요.

밤하늘에 반짝이는 별을 보며 꿈꾸는 아이들에게 이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네요. 매일 밤 수놓은 별들은 사실 바쁘게 움직이고 우리처럼 변하고 있어요. 이번 세실리아 페인의 이야기도 무척이나 감동입니다. 늘 꿈꾸는 사람이 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