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다락방 타자기
피터 애커먼 지음, 맥스 달튼 그림, 박지예 옮김 / 더블북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소개

#동그리책장

 

피터 애커먼 .글 / 맥스 달튼 . 그림 / 박지예 .옮김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표지에 오랜 된 물건 타자기가 보입니다. 제가 어릴 적에 10살 차이 난 언니가 쓰던

타자기를 보는 것처럼 반갑네요. <꿈꾸는 다락방 타자기>의 이야기를 만나러 갑니다.


무관심 속에 버려진 다락방 타자기의낡고 오래된 것들이 주는 의미와 가치를

사랑스러운 글과 그림으로 담아낸 명작!





줄거리...

그때의 가장 최신형 타자기를 사러 온 젊은 여성 (펄)은 우서 킹 박사를 위한 글을 

쓸 때 타자기를 사용했어요.





20년 뒤 펄의 딸 페넬로페는 타자기로 시를 써서 문학상을 받았어요. 첫 연애편지를

쓸 때도 사용했어요. 타자기는 매우 행복했어요. 시간이 흐르자 타자기 보다 빠르고

틀린 것도 고칠 수 있고, 원하는 자료를 무엇이든 척척 찾아주는 컴퓨터를 만나면서 저절로타자기가 필요가 없었어요.



페넬로페의 아들 파블로는 펭귄에 대한 글쓰기 숙제를 해야 하는데 미루다가 아빠의

컴퓨터로 자료를 찾고 하다가 그만 컴퓨터가 고장 나버렸어요. 엄마는 좋은 생각을

떠올렸어요.

.

.

.

.


과연 오래된 타자기는 파블로의 숙제를 해결해 줄 수 있을까?





<꿈꾸는 다락방 타자기>를 읽고....

할머니의 물건을 볼 수 있는 어린이가 있을까요? 그것도 타기를요. 첨단 기기가

보편화된현대 사회에서도 오래된 타지기가 나름대로 가치가 있다는 걸 재치 있게 담아낸이야기 속에 담긴 그림을 통해 알 수 있는 재미도 있답니다. 


뚱뚱한 할머니가 되어 화분에물을 주는 펄, 펄을 닮아 글 재주 있는 딸 페넬로페. 네 명의 아이를 키우는 주부가 되었어요.그 시간 동안 타자기는 곁에 함께 했어요. 삼대에 걸쳐 타자기를 쓸 수 있다는 이야기가얼마나 삶의 행복함을 주는지 느꼈습니다.


<꿈꾸는 다락방 타자기>의 그림책을 어린이와 부모, 조부모 세대가 꼭 함께 읽을 책입니다.


#더블북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