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 친구 책고래마을 43
무아 지음 / 책고래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동그리책장

 

글. 그림 / 무아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어릴 적으로 돌아가고픈 표지입니다. 나만 알고 있는 비밀은 왠지 설레고 웃음 

짓게 하네요. 누군가에게 말하고 싶지만 말할 수 없는 비밀친구 살짝 알려줄까요?


마스크 너머에서 발견한 소중한 친구 이야기!

 


줄거리...

나는 학교 가는 게 좋아. 하루 종일 혼자 지내는 건 너무 심심하거든. 

종종종, 참새도 따라왔어.


마스크를 쓰고 있는 아이가 학교를 갑니다. 마스트를 쓰고 있는 친구들의 모습에 

가끔얼굴이 떠오르지 않는다고 해요. 학교에서 매일 보는데 말이죠. 친구의 모습을 

떠올려보다가 그림을 그렸지요.




주인공 친구는 집에 가던 중 다른 길을 가요. 알고 보니 아이만 알고 있는 비밀 장소였어요

. 그곳에서 답답한 마스트도 벗고 모자도 벗고 머플러도 벗었어요. 어? 아이가 000로 변신~ 깜짝 놀랐어요. 이리저리 즐겁게 돌아다니며 커다란 눈동자랑 마주쳤지요. 새 친구랑 노는

것도 정말 재미있었어요.





시간이 흘러 헤어져야 할 시간이 되자 서로는 다시 만나자며 서로의 물건을 교환하는데요.

다음날 학교에 갔는데 어머나~ 어제 놀던 친구를 만나게 되었어요. 너무 놀라서 서로 한

마디도 하지 않았어요.

.

.

.

비밀 친구가 된 두 친구는 그 뒤로 어떻게 보냈을까요?



<비밀 친구>를 읽고...

팬데믹으로 우리는 몇 년간 마스크를 쓰며 지냈어요. 사실 지금도 저는 마스크를 쓰며

수업을 다녀요. 주인공 친구도 마스크를 쓰면서도 학교 가는 길이 정말 좋다고 합니다.

답답함을 이겨내며 친구들과 잘 지내는 모습이 대견하기까지 합니다.


그리고 주인공의 비밀 장소에서 일어나는 일을 통해 본래 밝았던 모습으로 돌아올 수

있다는 긍정적인 면을 보여주기도 하고 진정한 나의 모습을 인정해 주고 이해해 줄 수

있는 친구가 있을지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비밀친구>는 무아 작가님의 딸과 함께 팬데믹을 지나오면서 느꼈던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입니다.


#책고래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