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갈래 알맹이 그림책 64
아나이스 보즐라드 지음, 최윤정 옮김 / 바람의아이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동그리책장

 

아나이스 보즐라드 / 글.그림

최윤정. 옮김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언제쯤이었을까? 엄마가 세상에 전부인 것처럼 늘 곁에 찰싹 붙어 있던 아이가 어느새

자라 "나 혼자 갈래 "라고 말을 했을 때 만감이 교차했었죠. 귀가 긴 토끼는 어떤 길을

가려는 걸까요?



집을 떠난 꼬마 토끼 로랑의 놀라운 여행 이야기




줄거리...

방학을 해서 학교에 가지 않는 여름이었어요.

로랑이는 혼자 부엌에 놀고 있었어요. 그렇지만 시시했어요. 왜냐면 그런 건 다 

애기들이나 하는 놀이니까요.




엄마를 벗어나 로랑은 밖으로 나가 놀았어요. 생각보다 재미를 느꼈는지 엄마가 거의

보이지 않는 밤나무까지 갔지요. 혼자서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에 강가에 가겠다고

엄마에게 말했어요.




"우와, 멋지다! 집에서는 이제 양치할 시간인데." 로랑은 여행 생각을 해낸 자기가 자랑스러웠어요.

제가 왜 로랑의 엄마도 아닌데 감격스러울까요? 몽글몽글 피어나는 마음을 가지며 로랑이 머무는 곳을 따라갔어요. 처음으로 떠나는 게 꽤 자랑스러움에 기뻤지만 어두운 곳에 홀로 잠을 자려니 외로움에 별별 생각이 들지만 로랑을 다시 마음을 다지며 조금 더 앞으로 나아갔어요.

.

.

.


마음의 평화가 생기니 머무는 곳에 파티를 열고 싶었나 봐요. 알고 있는 이에게 나뭇잎에 편지를 썼어요.

.

.

.


<나 혼자 갈래>를 읽고.....

꼬마 토끼 로랑이 집 떠나는 과정을 통해 성장에 대해 이야기하는 그림책입니다.

언제 이렇게 컸을까? 불안하고 걱정되는 엄마의 마음과 달리 혼자서 조금씩 집을 벗어

나면서 갑자기 여행을 떠나겠다고 합니다. 난생처음 혼자서 멀리 떠나는 길은 많은 걸

배우게 됩니다. 혼자 했다는 자신감, 낯선 곳에 자야 하는데 불안하고 무섭고 두려웠던

마음들..


그러는 동안 조금씩 내가 스스로 할 수 있는 것을 알게 되며 아직은 어른이 아닌 자신도알게 해주며 자유로운 달콤함과 외로움의 쌉싸름함도 함께라는 것을요.


<나 혼자 갈래>를 통해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응원의 그림책이 될 것입니다.^^


#바람의아이들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