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그랬듯이 보더리스
크리스 네일러-발레스터로스 지음, 최현경 옮김 / 사파리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글. 그림 크리스 네일러 발레스터로스 / 옮김. 최현경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표지를 보며...

서로 마주 잡고 따뜻한 눈으로 바보는 두 친구.

언제나 그랬듯이 두 친구는 함께 있으며 서로를 생각

하는 친구 사이일 듯하네요. 내가 생각하는 우정의 의미를

생각하는 시간이 될 것 같네요.^^



줄거리...

언젠가 나에게는 한 친구가 있었어요.

그 친구는 어디선가 갑자기 불쑥 내게로 왔지요.

어디에 왔는지 물어도 친구는 고개를 저을 뿐이었어요.

둘은 높은 바위산에서 소풍을 즐겼지요.




빨간 애벌레는 달을 보더니 절벽 아래에 번데기를 만들어

긴 잠을 잤어요. 다음날 아침 뿔쇠동구리는 사실을 모른 채 빨간

애벌레를 찾기 시작했어요. 망원경으로 멀리까지 찾아보았고

마침내 저 너머 깊은 숲속에 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뿔쇠동구리는 짐을 싸서 친구를 만나러 가기로 했어요.

사실 다들 힘세고 용감하다고 하지만 사실 겁도 많고

약하다고 느낄 때가 있데요. 그런데 왜? 친구에게 가는

걸까요? 막상 친구를 만나겠다고 떠났지만 마음속에서 겁이

자꾸만 밀려오니 혼자서 노래를 부르며 용기를내었어요.

생각보다 걱정할 일이 일어나지 않아서 다행이었어요.

그렇게 뿔쇠동구리는 걷고 또 걸었어요.


드디어 숲속에 도착했어요. 하지만 그 순간, 내가 크게

착각을 했다는 걸 알았 차렸지요. (뜨악~ 버섯이다니!)




다시 돌아가려니 엄두가 나지 않는 뿔쇠동구리는 기운을

되찾을 때까지 숲에서 차 한 잔을 하려고 했어요.

그런데 어디선가 갑자기 누군가가 불쑥 내게로 날아왔어요.

서로를 멍하니 바라보는 두 친구는 가까워지자 낯설지 않음을

알아차리고 소풍을 즐겼답니다.

높다란 바위산에서 그랬던 것처럼 말이에요.

.

.

.

.


<언제나 그랬듯이>를 읽고....

무심하게 찾아왔던 친구가 어느 날 갑자기 말없이 떠나버린다면

여러분은 어떤 마음이 드나요? 슬프기도 하고 다시 만날 수는 없을까

하는 마음에 주변을 두리번거리게 되는 것 같아요. 뿔쇠동구리에게는

빨간 애벌레라는 친구가 있어서 외롭지 않고 늘 소풍 가는 기분이

들었을 거예요. 그래서 친구를 찾아 먼 숲으로 떠날 수 있는 용기도

생겼을지 몰라요. 친구라는 단어를 계속해서 생각하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우정의 의미는 이렇다 단정 지을 수 없는 것 같아요. 하지만 언제나

그랬듯이 함께 있으면 편안하고 무엇을 먹거나 특별한 일이 일어나지

않아도 그저 좋음을 느끼게됩니다.


이 그림책을 통해 어릴 적 뛰어놀던 친구들이 무엇을 하며 지내고

 있을지 궁금해지기도 하고 잊었던 추억이 몽글몽글 피어나니 마음이

따뜻해지네요.


#사파리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