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아이
조영지 지음 / 키위북스(어린이)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소개

 

조영지 그림책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 입니다.^^


<감자 아이>그림책은 손으로 먼저 만져보게 되네요. 감자의 질감을 만져보며

주인공 감자아이 머리 위에 난 작은 싹을 보게 됩니다.





줄거리...

어느 날, 누군가 머리를 쑥 잡아당겼어요.

갑자기 눈앞이 화해졌지요.

"우와, 멋지다!"

처음 본 세상은 밝고, 넓고, 온통 신기했어요.

기쁨도 잠시 두꺼운 가림막 속으로 들어가야만 했어요. 불량감자가 되면

쓰레기통으로 가야 한다는 말과 함께요. 하지만 주인공은 바깥세상이

자꾸만 궁금해져 갔습니다. 얼마 뒤 감자들은 사람들의 손에 의해 예쁜

감자와 싹이 난 감자들을 가려내고 있었어요.




싹이 난 주인공 감자는 몰래 나와 숨을 곳을 찾고 있다 몸에 큰 상처를

입은 감자를 만나게 되면서 밖으로 나가기 위해 함께 합니다. 그러면서

불량감자가 되면 어떻게 되는지 이야기를 나누다가 커다란 돼지에게

잡아먹힐 뻔했지만 또 다른 돼지 덕분에 목숨을 구할 수 있었어요.




농장을 빠져나온 감자는 멀리 가지도 못하고 불량 감자 추적대의

잡히고 말았어요.

'폐기된다는 건 어떤 걸까'

왈칵 눈물이 나고 무서운 생각이 들었어요.

그때였어요.

본문 중에서


상처 난 감자와 함께 바람처럼 나타난 붉은 수염 돼지였어요. 붉은 수염

돼지도 원래 농장에 살았지만 일등급이 되기 위해 맛없는 사료를 먹어야

했기 때문에 견딜 수가 없었어요. 서로의 이야기가 끝나고 농장을 벗어나

어디로 가야 할지 묻자 붉은 수염 돼지가 들었던 이야기를 두 감자에게

해주면서 둘은 새로운 희망을 가게 됩니다.

.

.

.

.

.

.




<감자아이>를 읽고....

표지를 다시 보게 됩니다. 싹이 나도, 상처가 있어도, 조금 작아도, 너무 커도,

울퉁불퉁해도 다 감자예요. 하지만 사람들에게 만나는 건 상품가치가 높은

것들로 포장되어 팔리게 됩니다. 다른 나머지는 불량감자로 불리게 되지요.

이렇게 정해진 기준에 따라 세상 밖으로 나온 감자만 감자일까요?


만약에 자라나는 아이의 마음을 부모의 기준에 따라 정해준다며 스스로

꿈꾸는 삶을 생각해 볼 시간이 기회가 생길까요? 작고 보잘것없는 시작일

지 모르지만 어떠한 가능성을 품고 있을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모든 것에는

꿈이라는 단어가 함께 한다면 아름다운 꽃을 피울 것입니다. 우리는 그런

감자 아이를 응원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