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없는 토끼 작지만 소중한 2
아나벨 라메르스 지음, 아네크 지멘스마 그림, 허은미 옮김 / 두마리토끼책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아나벨 라메르스 . 글 / 아네크 지멘스마 . 그림 /허은미 . 옮김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걱정이 되는 <코 없는 토끼>의 그림책의 제목을 보고 있다가 그림을 보니깐 사르르

없어져 버릴 만큼 자연의 내음이 나는 듯해서 궁금증이 더 생기게 되었어요.





줄거리...

"넌 도대체 누구야?" 고슴도치가 토끼에게 물었어. "나? 그냥 토끼야." 토끼가

대답했지. "아닌 것 같은데." 고슴도치가 중얼거리며 사라졌어.

토끼와 마주치는 고슴도치, 아기 고양이, 다람쥐들이 수군거리기 시작했어요.

ㄱl분이 이상해진 토끼는 자주 가는 호수에 가서 자기 모습을 비춰 보았어요.




"세상에! 난 코가 없는 거야!" 자기에게 코가 없다는 것을 깨닫고 부끄러웠어요.

지금까지 코 없이 살아왔는데, 마주치는 친구들의 수군거림에 기분도 이상하고 불완전

하다고 느꼈어요. 저라면 기분이 안 좋아서 씩씩거릴 만도 하는데 자신의 모습에

급 자신감이 없어짐 토끼는 누구에게도 자신의 모습을 보이기 싫어해요.


토끼는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코가 될 만한 것을 다녔어요. 남들의 시선을 신경 쓸수록

점점 아무도 만나고 싶지 않다는 생각에 외딴곳을 찾아다녔어요.




자신에게 없는 '코'에 대해 골똘히 생각하다 문득 걸음을 멈추고, 풀밭 위에 누워

하늘과 풀 내음을 맡으며 자연을 만끽하고 있었어. 그런데 갑자기 놀라운 일이

일어났어. 무슨 일일까? 작고 귀여운 아이가 토끼를 와락 안으며 너무 좋아했어요.

그러고는 여자 이이가 토끼를 집으로 데리고 갔어. 정성스레 목욕도 해주고 햇볕에

몸을 말려주기도 했지. 봄 햇살처럼 따스한 아이의 눈빛으로 바라보는 모습이 너무나

좋았어.



코가 없는 토끼를 위해 엄마가 단추가 든 상자를 뒤져 이러 저리 단추를 찾지만

아무것도 결정할 수 없었지요. 토끼도 내심 기대했지만 코에 맞는 단추가 없어

한숨을 내쉬었지. 여자아이는 사실 처음부터 코가 없는 토끼가 너무 좋았어.


그냥 그대로를 좋아한 거야~ 잘 때도 토끼에게 "잘 자, 내 귀여운 토끼, 단추 코 없는

토끼야!" 어쩜, 둘 다 너무 사랑스러워~ 저절로 미소가 지어집니다.

이렇게 이야기는 끝나는 걸까? 아니요 뒷이야기를 꼭 확인해 보세요.^^

.

.

.



 

<코 없는 토끼>를 읽기 전까지 걱정만 했어요. 코가 없다고 누군가에게 수군거림의

대상이 되지만 우리는 모두가 주인공처럼 불완전한 존재임을 알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완벽에 가까워지려고 노력할 뿐이죠. 그러다가 다른 이를 괴롭히게 될지도 모르죠.


다름을 인정하고 각자의 존재는 특별하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완벽함'이 아니라

'불완전함' 덕분이 아니었나 생각이 듭니다. 토끼에게 없는 코는 존재의 정체성이자

자존감을 표현하는 상징입니다. 토끼가 가지고 있지 않는 '코'는 결핍과 불완전함에

대한 은유입니다.


그런 토끼를 그대로 사랑스럽게 봐준 여자아이 덕분에 행복한 나날들을 보낸다는

해피엔딩에 너무나 감동받았어요. 사실 걱정과 달리 이 세상에는 다름을 안아주는

이도 많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저도 지금부터 그대로의 시선으로 세상을 바로 보도록

노력해야겠어요.


있는 모습 그대로를 사랑 한단다 우리 아이에게 먼저 말해주세요.^^


#두마리토끼책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