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의 나라 여왕님
연두콩 지음 / 아스터로이드북(asteroidbook)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연두콩 작가님 글. 그림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연두콩 작가님의 표지만 보아도 느껴지는 사랑스러움과 두 주먹 불끈 쥔드레스 입은 당당한 아이의 모습에 나도 모르게 힘찬 기운이 마구마구 솟아오르네요. (공주님과 여왕님의 차이도 궁금해집니다.)

사물을 새롭게 보는 즐거운 상상놀이 속에서

누구보다 자유롭고당당한 여왕님이 된 이야기



줄거리..

엄마 모임에 따라간 주인공. 엄마는 이모들이랑 중요한 할 말이있으니 말 시키지 말고 혼자 놀라고 합니다. 그런데 없던 할 말도 생기는 걸까? 하지만 엄마는 이내 숙제를 내줍니다. 포기하고 숙제를 하려던 주인공은 이모들의 목소리와 찻잔들의 움직임에 점점 상상놀이가 시작됩니다.





찻잔들은 입술이 생기고 향긋한 머리카락이 되어 흩날리고 어느새 공주님들로변했어요. 주인공에게 차의 나라로 어서 오라며 인사를 합니다. 드레스가 없는 주인공을 위해 아주 딱 맞춘 예쁜 드레스를 선물해 줍니다. 하지만공주들은 주인공에게 공주가 되면 갖추어야 할 행동에 대해 이야기해요.

왜 해야 하는지 궁금했지만 원래 그런 거라니깐 꾹 참아야 했어요.

공주가 된 주인공에게는 어떤 일이 펼쳐질까요?

공주가 있으니 자연스레 왕자님이 등장하지 않을까요? ㅎㅎㅎ여기서 등장하는 주전자 왕자님, 우롱차 공주님, 쿠키 왕자님, 넙치 왕자님등장하며 재미있는 일과 예기치 못 한 일도 생겨요.



주인공이 바라보는 찻잔이 공주가 되고 쿠키와 주전자가 왕자님이 된다는 상상 놀이는 기대 이상 흥미롭고 즐거웠어요. 개인적으로 처음엔 그림이 낯설었죠. 선명하지 않는 선과 탁해 보이는 색이 주는 느낌이라그랬지만 주인공의 상상놀이 부분부터의 반전 그림들로 와~ 와~ 연신감탄을 했어요.

분위기 있고 고풍스러움에 점점 빠져들더라고요.





주인공은 자기에게 공주는 어울리지 않다며 솔직하게 말을 합니다. 그런 당당함이 나다움을 만드는 것 같아요. 그리고 주인공은차의 나라 여왕님이 왜 되었을까요? 숨은 이야기를 꼭 확인해보셨으면 해요.

#아스터로이드북출판사 에서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