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와 팡이 과일 채소 히어로즈 시리즈
사토 메구미 지음, 황진희 옮김 / 올리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토 메구미 . 지음 / 황진희 . 옮김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과일 채소 히어로즈 시리즈 > 두 번째 이야기의 주인공은 바로 딸기네요.새콤달콤 딸기에게는 어떤 일이 펼쳐질지 너무나 궁금해집니다. 첫 번째 레몬에게나온 등장인물이 또 나오는지 두 눈 크게 뜨고 찾아볼 거예요.^^

어서어서 따라가보자고요~~~총총 총~~고고 고고



줄거리...

과일이랑 채소 친구들이 피구를 하고 있어요. 과일팀이 된 딸기는 채소들에게공을 더졌지만 힘없이 데굴데굴 굴러갑니다. 다시 채소의 공격이 이어지고 공이딸기에게 정확하게 맞아버렸어요. 같은 팀 사과는 공을 봐야 한다며 화를 내요.

눈물을 글썽거리는 딸기는 어떻게 해야 자 할 수 있을지 가르쳐 주라고 말하죠.

다들 노력하는 모습에 반하고 말았어요. (그중에 못마땅한 채소들도 있어요;;)



그런데 누군가 그 모습을 몰래 지켜보는 이가 있었어요. 바로바로~곰팡이삼 형제였죠. 룰루랄라 노래를 부르며 부드러워서 곰팡이를 옮기기도 쉽다며좋아하는 곰팡이 삼 형제. 곰팡이가 모여 딸기로 변신 성공 꽤 딸기 같아

보여서 다들 속이기 딱 좋아 보여요.



딸기 곰팡이는 자기가 할머니라며 딸기에게 다가가 옵니다. 딸기는 순순히따라가게 되면서 곰판 이 삼 형제에게 잡아먹히게 ...... 꺅 ~ 도와줘!!

.

.

.

.

딸기의 운명은 어떻게 되는 걸까요? ㅠ.ㅠ

첫 번째에 나오는 과일 채소 히어로즈가 나타날지는 꼭 확인해 주세요.

그림책을 보다 보니 <맛있는 숲의 레몬>에 등장한 친구들이 보이죠. 새로운곰팡이도 등장하고요. 아이들이 쉽게 곰팡이를 알아갈 수 있게 이야기가전개가 되었어요. 여름에 특히 잘 생기는 곰팡이와 무른 과일이나 채소에게

쉽게 곰팡이가 생길 수 있다는 어려운 점인데도 아이들의 머릿속에 재미있게쏙쏙 이해가 될 것 같아요.



주인공 딸기로 다시 돌아가서 생각나는 부분이 있네요. 아이들과 함께피구 놀이를 하면서 잘 따라가지 못해 포기할 만도 하는데 포기하지 않고 친구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용기가 너무나 멋있었어요. 자존심이 상할만한상황에서 쉽게 인정하기가 어려울 것 같은데 용기 내어 다시 대접하는 딸기가

우리 아이와 함께 이야기 나눌만하더라고요. 이런 상황에 세 어떻게 할지..

<딸기와 팡이>그림책은 재미있게만 느껴지는 이야기가 아니네요.도전정신과친구와의 어울림, 협동, 이해, 칭찬 등을 생각하게 되며 곰팡이의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든든한 친구라고 생각 하변 좋은 것 같아요.^^



( 잠깐 아이들 관 함께 하는 활동 자료도 보내주셨어요. 다시 한 번 해보고올려야겠어요)

#올리출판사 에서 올리올리 2기 서평단 자격으로 책을 보내주셔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