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선과 곡선 - 2022 행복한 아침독서 추천도서 그림책 숲 24
데보라 보그릭 지음, 피아 발렌티니스 그림, 송다인 옮김 / 브와포레 / 202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데보라 보그릭 . 글

피아 발렌티니 . 그림

송다인 . 옮김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표지를... 검정색 바탕의 직선과 곡선을 나타내는 동물그림이 호기심을가지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교구수업에서 등장하는 직선과 곡선의 이해를위해 많은 이야기르 해주는데 <직선과곡선>그림책을 만나 너무 반가웠습니다.

입체도형-면-선-점 으로 이어지는 수업에 아이들은 어떤 반응을 보일지 굼긍해집니다.

일상에서 당연하게 여겨지는 것들을 새롭게


바라보게 하는 그림책.

아이들의 상상력을 무한하게 이끌어주는 그림책.






줄거리...직선과 곡선은 자기소개합니다. 여기 직선이 있어요.그리고 곡선도 있어요.우리주변의 직선과곡선이 있음을 이야기해 주죠. 비행기에게는 꼬리가 ,기차에게는길이 되어주면서요. 이어서 곡선은 롤로코스터처럼 구브러져요.





그러다가 은근슬쩍 부드러운 말투로 자기 자랑을 늘어 놓습니다. 그러자 자기 자랑은 경쟁을 넘어 싸움으로까지 이어집니다. 직선이 비를 내리면곡선은 천둥번개를 만들어 내고~이내 흰바탕은 없어져 버립니다.

처음에는 고요한 클래식 음악이었지만 흥이 넘치다보니 해비메탈까지 넘나드는 음악 세계처럼 바뀌었습니다.

직선과 곡선은 일상에서 당연하게 여겨지는 것들을 새롭게 바라보게되는 장면들로 아이들을 빠져드게 만들어주는 것같아요. 쉽게 그릴 수 있는선들로 인식하게도 만들기도 하고 찾아보게 만들게 해주더라구요.







직선의 반듯하고 정돈된 선, 곡선의 부드러움과 자유로운 선 을 눈으로마음으로 손으로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니 더 아름답게 와 닿았어요.우리의 삶도 혼자일때와 함께 일때가 다르듯이 직선만 있는 세상이라면곡선만 있는 세상이라면 심심하고 재미없는 세상이겠죠.



<직선과 곡선> 그림책은 거창하고 화려함은 없지만 감가적인 작가님만의그림으로 일상적인 세상을 그려내어 깊이 있는 통찰과 의미를 담겨져 있어아이뿐 아니라 어른까지 읽어 볼 수 있는 그림책입니다.



*특별 부록 활동지

점과점이 만나면 직선과 곡선이 되는 활동을 할 수 있고, 아이가 직접 선을 그려보면서 두선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이와 선생님,부모님이 함께 참여하며 하나로 묶어주는 활동수업이 될 수 있습니다.

#브와포레출판사 에서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