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밀리와 괴물이빨 알맹이 그림책 54
엠마뉴엘 우다 그림, 루도빅 플라망 글, 김시아 옮김 / 바람의아이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엠마뉴엘 누다 . 그림 / 루도빅 플라망 . 글 / 김시아 . 옮김

안녕하세요 동그리 독서입니다.^^

이번 그림책의 표지는 범상치 않음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었다. 강렬하고 으스스한 분위기가 느껴진다. '괴물 이빨'이 의미하는 건 무엇일까? 주인공 에밀리의 발 아래는 누구일까? 온통 수수께끼같은 표지가 쉽게 잊혀지지 않는다.

#강박 #불안 #마음 #내면 #이겨내는힘



줄거리...

어린 에밀리는 무언가 채우고 다시 비우는 걸 아주 좋아했어요. 에밀리만의놀이였어요. 조금더 자란 에밀리는 자신만의 그림을 그리는 걸 좋아했어요.처음에는 멋지다고 좋아했지만 가족들은 조금씩 시큰둥해졌지. 에밀리는매우 만족했고요. 조금더 자라자 에밀리는 자기 방에서 혼자 있는걸 좋아했어요.가족들은 에밀리가 적정되어 방앞에서 이야기했지만 방에 들어갈 수 없었어요.



에밀리는 그렇게 혼자만의 세상으로 들어가 버렸어요. 그 속에 괴물을 만났어요.그 괴물은 입 속에 뾰족한 것이 들어갔다며 고쳐다라고 했어요. 위벽에 이빨이박혀있었고, 멍청한 괴물을 물리치고 싶었어요. 그러지 않으면 에밀리는 괴물이꿀꺽 삼킬지 모르니깐요. 생각이 많아진 에밀리는 자기도 모르게 잠이 들어버렸어요.



일어나 보니 힘과 용기가 넘쳐있었어요. 에밀리는 무시무시한 괴물을 혼자서 물릴 칠 준비가 되었다고 생각했어요. 과연 에밀리는 혼자서 괴물을 물릴칠 수 있을까요?

표지부터 강렬하다고 생각했는데 그림책 속의 주인공 에밀리를 보고는 매우 강한아이라고 생각이 더 들게 되었어요. 에밀리의 행동에 대해 흠칫 놀랄 수 있는 모습들이 보이는데 책을 덮고 나서 가만히 생각해보면 누구나 약간의 강박적 행동을 어릴 적에 할 수 있다는 걸 알게 해준다.자연스럽게 넘어갈 수 있도록 기다려준

가족의 모습에도 따스하게 느껴졌어요.



아이 어른 모두가 겼었거나 겪고있는 말 못한 불안한 마음과 강박에 대해 해줄 수 있는 해결책은 없다. 단지 내가 스스로 알고 내면의 힘을 길러야 한다는 걸 에밀리를 통해 전해주고 있었다.

그림책 속의 전해지는 이야기는 너무나 많다. 나의 리뷰는 작은 일부분이다.독자로써 직접 읽어본다면 소중한 나를 발견할 수 있을 것 같다.

#바람의아이들출판사 에서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